실시간뉴스
‘실내 공기질이 좋은 곳은 어디?’... 종로구, 11개 우수시설 선정
‘실내 공기질이 좋은 곳은 어디?’... 종로구, 11개 우수시설 선정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7.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공기질 관리 우수시설 인증식
실내공기질 관리 우수시설 인증식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 지역에서 실내 공기질이 가장 좋은 시설은 어디일까?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난 30일 어린이집, 공연장, 체육시설 등 총 11개소를 실내공기질 관리 우수시설로 선정하고 우수시설 인증마크를 전달했다.

구는 그간 민선 5기부터 미세먼지 및 실내공기질 관리 개선을 토대로 숨쉬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 2010년부터는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기존 실내공기질 관리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 소규모 시설에 대해서도 공기질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해마다 실내공기질 관리대상 시설을 늘려 올해에는 관내 총 520여 곳을 12월까지 두루 살피며 공기질 측정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구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지난해 측정한 실내공기질 결과가 기준범위 내에 있는 시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종로구 환경감시단과 함께 오염도 측정 및 현장평가 등을 실시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등 실내공기 오염물질별 수준과 환기 및 정화시스템 운영실태, 공기질 관리실태 등을 조사해 각각 점수를 부여했다.

그 결과 우수시설로 선정된 곳은 ▲안동어린이집 ▲서울대학병원어린이집 ▲가회어린이집 ▲동화속아이들어린이집▲ SGI서울보증어린이집 ▲동숭어린이집 등 어린이집 6개소와 ▲대학로예술극장 대·소극장 ▲예스24스테이지 1,2,3관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등 공연장 3개소, ▲바디밸런스 ▲스테이스본 휘트니스 등 체육시설 2개소 등 총 11개소다.

김영종 구청장은 “종로구는 2010년부터 실내공기질 관리뿐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 정책 등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삶의 근간이 되는 건강을 행정의 최우선으로 두고 사회적 건강과 개인의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도시,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