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 출시
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 출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0.07.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전자는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은 하단의 세탁기 뿐만 아니라 상단의 건조기도 표준코스 기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다. 연간 에너지비용은 표준코스 기준 세탁기가 2만3000원, 건조기가 4만4000원이다.

트롬 워시타워는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의 주름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트루스팀을 포함해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이 넘는다.

트롬 워시타워에 탑재된 건조기의 스팀 살균코스는 유해 세균뿐 아니라 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시험한 결과 이 코스는 인플루엔자(H1N1), 인플루엔자A(H3N2), 엔테로(PEA),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바이러스를 99.99% 없앴다.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시험 결과 이 코스는 코로나(MHV)바이러스를 99.99% 제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건조기의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Korea Apparel Testing & Research Institute)의 시험을 통해 땀 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99% 제거하는 탈취성능을 검증받았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독보적인원바디 디자인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