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2021 수시 지원 전략의 모든 것’... 중구, 25일 대학 입시 설명회
‘2021 수시 지원 전략의 모든 것’... 중구, 25일 대학 입시 설명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7.13 10: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25일 오후 2시 곧 문을 열게 될 '중구 교육지원센터 이로움'에서 '2021학년도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혼란 속에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수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입시 전문가를 통해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중구 공식 유튜브채널 '을지로전파사'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으로 비대면으로 해당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설명회 진행은 현 중구 진학상담센터 입시컨설턴트이자 전 고려대 입학사정관 이주한 강사와 현 동국대 입학사정관인 이재원 강사가 맡는다.

이주한 강사는 2021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과 함께 지난 6월 모의고사를 분석해 수시 전형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재원 강사는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합격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연달아 이어간다.

강의 종료 후 질의 응답 시간도 별도로 마련돼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은 대학 입학 수시 전형을 위한 알짜 정보를 기대해볼 만 하다.

중구청 홈페이지나 전화(중구 진학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선착순 30명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중구에 거주중인 고3 학생 및 학부모다.

참석자들은 설명회 참석시 입구에서 모바일 전자명부에 등록해야 입장이 가능하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참석자 간 2m 간격을 유지하는 등 예방수칙 준수에 따라야 한다.

설명회가 끝나도 중구 진학상담센터에서 일대일 컨설팅을 수시로 받을 수도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그 동안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고생이 헛되지 않도록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을 모시고 진행할 수 없지만 유튜브 채널도 활용해 대입 전략에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고 꼼꼼한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뭐시여 2020-07-14 14:14:32
코로나 확대되는 이시기에 미첬네...그것도 관공서 주체로다...쯔쯔쯔

macmaca 2020-07-14 01:48:12
대일선전포고한 한국의 주권을 위함.헌법전문에도 임시정부 정통성 보장되어서 더욱 그러함.

국사 성균관의 정통승계한 성균관대 졸업해야 생원.진사등의 양반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나라에서,주권.학벌없는 패전국 奴隸 賤民 일본잔재 경성제대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이 대중언론에서 항거하던 나라. 국사 성균관 자격 Royal성균관대는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세계사를 반영하여 국제관습법상 교황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Royal대로 예우. Royal 성균관대와 서강대는 일류.명문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