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자기소개서 이렇게 쓰세요”... 중구, 일대일 집중 컨설팅
“자기소개서 이렇게 쓰세요”... 중구, 일대일 집중 컨설팅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7.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시 합격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자기소개서 집중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수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할 때 1단계 서류평가를 통해 일정 배수의 지원자를 우선 선발하는데, 이 때 가장 주안점을 두는 것이 바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다.

이에 구가 학교 생활기록부 분석,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방법 및 첨삭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집중 컨설팅 지원에 나선 것이다.

컨설팅은 오는 8월1일 부터 9월 12일까지로, 평일 오후3시부터 오후9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된다.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신청대상은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고3 수험생이거나 중구에 거주중인 수험생 및 학부모다.

신청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현재 접수중에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1차로 신청을 마감한다. 이후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차로 신청을 받는다.

컨설팅은 현 종로학원 컨설턴트, 종로학원 부원장, 전 고려대 입학사정관 등의 경력을 지닌 3명의 중구진학상담센터 컨설턴트가 상담자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상담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중구 공식 유튜브채널 '을지로전파사'에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을 온라인 동영상으로 무료로 제공해 보다 효과적으로 대입 전략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오는 25일에도 유튜브채널 '을지로전파사'에서 2021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지난 6월 모의고사 분석을 통한 수시전형 활용 방안,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합격하기라는 주제에 대한 강의를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해 비대면 지원도 병행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일대일 맞춤형 집중 상담으로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과 인프라를 갖춰 교육의 중심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