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원도 홍천 캠핑 일가족 추가 확진... "감염 시작점 찾기 어려워"
강원도 홍천 캠핑 일가족 추가 확진... "감염 시작점 찾기 어려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7.3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강변에는 많은 피서색들이 몰려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
홍천강변에는 많은 피서색들이 몰려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강원도 홍천으로 캠핑을 다녀온 3가족 6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가운데 함께 캠핑을 다녀온 1개 가족 3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홍천 캠핑장 코로나19 확진은 총 6가족 18명 중 4가족 9명으로 늘어나게 됐다.

31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낮 12시 기준 김포에 거주하고 있는 일가족 3명이 추가 확진됐다고 밝혔다.

앞서 강원도 홍천 한 캠핑장에는 인터넷 동호회 등을 통해 만난 6가족이 지난 24일~26일 2박3일을 묵었다.

모두 18명으로 이들은 따로 텐트를 치고 지냈지만 단체식사와 야외 활동시 접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먼저 확진된 가족은 경기도 성남 분당구 30대 부부와 성남 수정구 모자, 속초 거주 30대 부부 등 6명이다.

이어 이날에는 김포에 거주하는 30대 부부와 유아 1명 등 가족 전체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역 당국은 현재 이들 가족들과 접촉한 사람들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은경 본부장은 "여섯가족 18명이 2박 3일 캠핑을 하면서 1m 이내의 근접한 거리에서 식사나 대화를 상당 기간 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통해 전염됐을 것"이라며 "어디서부터 감염이 시작됐는지 현재 검사와 조사가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상당구 무증상자들이 있어 어디서부터 감염이 시작됐는지 찾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고 덧붙였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