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IBK기업銀, ‘i-ONE 뱅크’ 새 단장..고객 편의성 ↑
IBK기업銀, ‘i-ONE 뱅크’ 새 단장..고객 편의성 ↑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0.08.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개인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뱅크’의 화면을 재배치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다른 은행 계좌를 함께 보유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화면 배치를 개편했다. 다른 은행계좌의 이체, 잔액·거래내역 조회 등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첫 화면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배치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계좌조회 화면에 다른 은행 계좌도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기업은행 계좌처럼 조회·이체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개인화’로, 고객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기능을 신설하고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는 게 은행측 설명이다.

고객별로 자주 사용하는 거래내역, 검색 기록, 상품가입 내역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메뉴 구성과 상품 등을 추천해준다. 또 수수료 혜택 정보, 예·적금 만기일, 이자 납입일 등 주요 혜택과 금융일정 제공 기능도 강화했다.

더불어 ‘상품몰’을 스토리텔링 방식을 적용해 전면 개편했다. 상품몰 전체를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4일부터 23일까지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 D-day적금(6~12개월), i-ONE 놀이터적금 가입 고객 중 2천명에게 연 0.8%p(상품별 1천명), 6천명에게 연 0.5%p(상품별 3천명)의 특별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쿠폰존’에서 1일 3회 응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