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sk브로드밴드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sk브로드밴드
  • 정오영
  • 승인 2010.12.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오영/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지난 2008년 시장의 급격한 하락 이후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한때 1000선을 이탈하며 험악한 분위기를 연출하던 증시는 어느덧 2000을 넘어서고 있다. 코스피의 흐름과 일부 대형주의 흐름을 보면 시장의 흐름은 너무나도 인상적이고 하락이라는 것은 없을 것만 같은 모습이지만, 내부를 살펴보면 철저한 수급 장세가 펼쳐지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대형주의 주가를 컨트롤 하며 지수를 만들어 가고, 자산운용사의 자금은 특정 종목에 집중되며 수익률 경쟁이 한창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스닥 시장은 철저히 소외되고 있다. 하지만 돈이라는 것은 결국 수익이 발생하는 곳으로 모이는 것이므로 코스닥 시장으로도 그들의 자금이 유입될 것이다. 이미 코스닥 시장의 일부 대형주로는 그들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한바탕 용트림을 기다리고 있는 형국이다.
 
거래소시장은 현 상황에서 그리 매력적이지 않은 상황이며 매수 후 편안하게 보유할 수 있는 종목이 그리 많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가는 코스닥 시장의 상대적인 약세에 지쳐서 거래소로 자금을 옮기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고 이미 이러한 분위기를 조장하고 있다. 지금의 장세는 사람들의 심리를 역이용하는 투기적인 성격의 장세로서 이러한 분위기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지금은 움직이는 종목이 지속 가는 흐름으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일부 종목에 국한된 것일 뿐이며 순환매의 성격을 띤 등락만 반복되고 있을 뿐이다. 즉 추격하면 단기 고점에 매수하게 되고 저점에 매도하는 악순환의 반복이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매매를 피하기 위해서는 다음 순환 흐름을 노리면서 철저히 저점 매수를 하는 방법이 좋으며 sk브로드밴드를 노려 볼 수 있겠다.
 
sk브로드밴드는 하나로텔레콤과 sk텔레콤의 합병으로 이루어진 기업으로서 코스닥 시장의 대표적인 대형주이다. 기업적인 내용은 현 상황에서 그리 중요하지 않아 보이며 결국 수급이 우선이며 기업적인 부분은 하나의 명분일 뿐이다. 기업적인 부분을 분석하는 것은 결국 큰 자금이 유입될 수 있는 명분이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함이지 이것이 주가의 흐름을 결정하는 전부가 될 수 없다.
 
현 상황에서의 명분은 코스닥 시장을 살려내며 심리를 살리기 위해 대형주를 움직이면서 코스닥 지수를 상승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 외국인의 매수는 이어지고 있다. 결국 거래소 시장의 종목별 순환 상승의 흐름이 한계에 다다르며 코스닥 시장을 이용해서 시장의 심리를 살리려고 할 것이다. 일단 우리는 이러한 순환 구조를 이용하고 매매에 활용하면 된다. 5200원 이하의 가격은 분할 매수구간으로서 4900원을 마지노선으로 대응하면 내년에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