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 문단 속 Review: 성공, 처세] 도서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한다’
[한 문단 속 Review: 성공, 처세] 도서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한다’
  • 박수빈 기자
  • 승인 2020.08.1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 만에 일본에서 화장품으로 150억 부자가 된 비법

[한강타임즈] 성공분야 도서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한다'

권용수 지음│미다스북스│성공스토리│ISBN 9788966378272(8966378277)
 

 

도서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한다'
도서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한다'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세계적인 위기 때마다 나는 오히려 사업으로 큰돈을 벌었다. 물론 맞물려 돌아가는 세계 경제에 독불장군식 사업은 승리할 수 없다. 또한 개인적인 사례이기도 하고, 사업이 경기와 무관할 순 없다는 걸 잘 안다. 하지만 내 사업이 망할 때는 국가위기와 무관하게 망했다. 순전히 내 방만과 경영의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아무리 심각한 불황 속에서라도 살아남을 방법은 반드시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2_불황은 어디까지나 핑계일 뿐이다 _p77

 

 

저자는 심각한 불황 속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독자들에게 전한다. 화장품 사업가이자 본 도서의 저자 권용수는 자신의 경험을 독자들에게 전하며 비즈니스의 진정한 기회는 불황으로 가정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아차리지 못한다 설명한다. IMF부터 모두들 불황이라 했던 2010~2012년까지 저자는 절박함과 자신감만으로 자신의 사업을 활황으로 만들었다. 그 안에는 상품의 배치와 고객의 동선, 판매사원 코칭에 이르기까지 많은 치밀함을담고 있었다. 유례없는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도 위기처럼 보이지만 분명히 기회가 존재하기 때문에 좌절하지 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한다.

 

도서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한다K뷰티로 세상에 도전하는 권용수 저자의 이야기를 전한다. 두 번의 사업 실패와 수억의 빚을 진 저자는 다시 극복할 수 있었던 비법은 절박함이었다는 메시지와 그가 일본에서 K뷰티로 성공한 과정, 그리고 그만의 성공 법칙도 함께 담았다. 그는 자신의 성공할 수 있었던 3가지 원칙은 경쟁력과 시스템, 비전이었다고 말한다. 먼저 고객이 다시 오게 만드는 품질은 기본이라는 조언과 함께 기본을 갖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전한다. 이어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내 키워야 한다며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 남들이 하지 않는 분야를 찾아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는 조언을 남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