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간]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비즈니스 영어 생존 대화법
[신간]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비즈니스 영어 생존 대화법
  • 송범석 기자
  • 승인 2020.08.2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하루 24시간이 바쁜 직장인들이 영어 공부를 위해 일부러 시간을 내기란 사실 귀찮기도 하고 쉽지 않은 일이다. 밀려드는 회사 업무만으로도 하루가 정신없이 지나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그들이 퇴근 후 늦은 밤 지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영어 학원을 찾거나 1분이 아쉬운 아침잠을 줄여가면서까지 새벽 학원에서 영어를 배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만큼 영어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스피킹을 어렵게 만드는 문법이나 시제 등은 사용하지 않으면서 쉽게 말하는 방법만을 골랐다. 어찌 보면 이 책에서 말하는 영어 요령은 결코 고급스럽다고 할 수는 없다. 물론 영어 회화 실력이 좀 더 올라가면 그때 가서는 고급 표현을 익혀보는 것도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지금 당장 회사에서 영어 업무를 하고 외국인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고급 표현만 찾다가 대화할 적절한 타이밍을 놓치거나 일을 그르치고야 만다. 영어 실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무조건 고급 어휘와 표현을 쓰려고 하면 결국 무리가 오는 것이다.

이 책의 부록에서는 실무에서 가장 자주 쓰는 핵심 패턴, 업계별로 자주 쓰는 용어를 수록하여 영어가 필요한 그 어떤 순간에도 막힘없이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비즈니스 영어 최고의 노하우만을 담은 이 책은 글로벌한 환경에서 일하는 직장인, 해외 출장이나 미팅이 두려운 직장인, 영어 회화 자신감이 필요한 취업준비생 등 지금 당장 영어가 절실한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이세훈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