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슬기로운 나만의 코로나19 생활’... 중구, SNS 공유 이벤트
‘슬기로운 나만의 코로나19 생활’... 중구, SNS 공유 이벤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9.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구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생활 속 ‘안전을 지키는 나만의 루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길어지는 코로나19 안전 습관을 함께 공유해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로 오는 15일까지 코로나로 지친 구민 응원 이벤트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SNS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우선 중구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계정을 팔로우한 후 소소한 나만의 습관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예컨대 “코로나19 상황이 시작되고부터는 외출 시에는 손소독제를 꼭 챙겨다녀요” 등이다.

구는 센스있는 댓글, 친구 소환 또는 여러 SNS에 공유를 많이 한 네티즌 등을 우선 추첨해 최종 50명을 선정하고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안전습관을 가장 많이 공유한 최고안전상 당첨자 2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최대응원상 8명과 멋진루틴상 4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1일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진행 첫 날부터 수 백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호응이 나타나고 있다.

외출 후 지갑, 휴대폰, 문고리 등을 소독하는 일이 양치하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습관이 되었다는 이야기부터 반려식물을 가꾸며 위로받는다는 이야기 등이 공유되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하루빨리 상황이 진정되길 바라며 구가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주민의 안전을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살피며 행복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