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체온 1일 1체크’... 은평구, 디지털 체온계 21만개 배부
‘체온 1일 1체크’... 은평구, 디지털 체온계 21만개 배부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9.1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가 체온 1일 1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은평구가 체온 1일 1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코로나19’를 대비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 중 하나인 ‘자가검진’을 위해 ‘체온 1일 1체크’ 캠페인 “오늘 체온 체크 했니?” 운동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구는 관내 각 가정마다 디지털 체온계 21만여개를 순차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은평구의 ‘체온 1일 1체크 캠페인’은 SNS로 실시된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체온을 측정하고 인증 사진 또는 동영상을 SNS상에 올려 공유하면 된다.

또한 하루 한 번 체온을 측정하고 해당 사진을 촬영한 후 48시간 이내에 다음 참여자를 3명 지목하는 방식인 릴레이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자로 들어갔던 이낙연 의원은 SNS에 ‘아침 체온 36.5도 정상입니다’ 등의 문구를 적어 개인의 체온 자가확인 결과를 매일 올리면서 체온재기를 통한 건강관리에 주목을 끌기도 했다.

SNS상에서 체온계와 코로나19 관련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재치있는 문장으로 표현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은 일상방역 측면에서 외출 전 발열체크 실천 사진이나 각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원아 및 학생의 체온을 가정 내에서 검진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청 청사내 로비에서는 ‘체온 1일 1체크(Check)! 캠페인’ 포토존이 만들어진다.

이곳에서는 내방구민이나 직원들이 체온을 측정하고 이를 SNS에 인증해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은평구 페이스북을 통해 15일부터 캠페인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이 크게 나타나고 있는데 무엇보다 가정내에서 자가검진이 중요하다”며 “‘체온 1일 1체크(Check)!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에 경각심을 갖고 구민 스스로 참여하는 일상 속 방역으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여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