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종로구, “혜화동 20가구 매월 10만원 지급”
종로구, “혜화동 20가구 매월 10만원 지급”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9.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금중개(주)와 1사1동 결연... 매월 200만원 총 2400만원 기부
한국자금중개(주)와 종로구 혜화동이 함께하는 1사1동 결연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종 구청장(왼쪽)
한국자금중개(주)와 종로구 혜화동이 함께하는 1사1동 결연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종 구청장(왼쪽)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한국자금중개(주)(대표 이승철)와 ‘사랑나눔 1사1동 결연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구는 혜화동 내 어려운 형편의 20가구에 이달부터 매월 가구당 10만원씩 지급할 수 있게 됐다.

구와 1사1동 결연 협약을 체결한 ‘한국자금중개(주)’는 원화자금, 채권, 외환 및 파생금융상품의 금융기관 간 중개 업무를 수행하는 국내 최대 종합금융 중개회사다.

구는 이번 결연을 계기로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이같은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종로구의 1사1동 사업은 동주민센터와 관내 기업 또는 종교단체가 일대일로 결연을 맺고 각 동의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까운 이웃을 먼저 살피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으며 그간 1사1동을 통해 모인 성금만 해도 16억원이 훌쩍 넘는다.

기업과 종교단체들은 1사1동을 통해 생계비 및 학비 지원, 도배나 장판 등의 집수리 지원, 밑반찬 및 영양제 등의 물품 지원 또는 소망통장 적립, 여행비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동주민센터와 함께 혜화동 저소득 주민들을 보살피는 후원처가 기꺼이 되어준 한국자금중개(주)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