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농심, 동원, LS, DB그룹 등 추석 전후로 신입채용 마감
농심, 동원, LS, DB그룹 등 추석 전후로 신입채용 마감
  • 이규한 기자
  • 승인 2020.09.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잡코리아
사진출처=잡코리아

 

[한강타임즈 이규한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추석을 계획하는 직장인과 구직자 중 상당수가 이번 추석연휴에 구직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직장인 대상으로 추석연휴 계획을 조사한 결과 직장인 5명중 1명 수준인 22.1%가 ‘이번 추석연휴동안 이직준비를 할 것’이라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취업 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가 추석연휴 전후로 마감하는 대기업 신입 및 경력직 채용공고를 정리했다.

▲동아쏘시오 홀딩스 ▲동아제약 ~9/27(23시59분)

동아쏘시오 그룹에서 하반기 수시채용을 진행해 27일(23시59분)까지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모집한다.

이번 동아쏘시오그룹의 수시채용은 ‘동아쏘시오 홀딩스’ ‘동아제약’이 참여한다. ‘동아쏘시오 홀딩스’에서는 바이오의약품 연구부문의 경력직 직원을 모집하고, ‘동아제약’에서는 생산부문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동아쏘시오 그룹의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온라인면접을 진행하고, 이후 1,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기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며, 모집분야별 대상 전공 등 지원자격은 동아쏘시로 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농심 ▲메가마트 ▲농심ENG ~9/28

농심 그룹은 하반기 신입사원 정기채용을 진행해 28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에는 농심그룹 계열사 중 ‘농심’, ‘메가마트’, ‘농심ENG’가 참여한다. ‘농심’은 연구개발, 식품안전, 생산품질관리, 설비개발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메가마트’는 매장영업, MD(구매), 지원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농심ENG’에서는 건설시공, 검사장비 소프트웨어개발, 물류사업팀SE,  솔루션사업팀IT개발 직무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농심그룹의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이후 필기전형을 진행하고, 이후 실무진면접과 경영진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4년제 대학졸업 이상의 학력자로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는 지원 가능하다. 각 기업의 모집분야별로 우대전공계열과 자격요건, 근무지역은 농심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농심그룹은 계열사별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지원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받는다.

▲LS전선 ▲LS일렉트로닉 ▲LS-Nikko동제련 ~10/5(18시)

LS 그룹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10월 5일(18시)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채용에는 LS그룹의 ‘LS전선’, ‘LS일렉트로닉’, ‘LS-Nikko동제련’ 3개 계열사에서 참여한다. ‘LS전선’에서는 영업, 엔지니어, R&D, 지원 분야 등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LS일렉트로닉’에서는 R&D, 생산, 영업, 글로벌 분야 등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LS-Nikko동제련’에서는 생산엔지니어,  공무, 경영지원, 연구개발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LS 그룹의 채용은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AI역량검사 또는 인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이후 1,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원) 기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고, 공학인증제도 수료자는 우대한다. 각 기업의 모집분야별 대상 전공분야와 근무지역 등은 LS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DB생명 ▲DB자산운용 ▲DB저축은행 등 ~10/6(17시)

DB그룹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10월 6일(17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신입공채에는 ‘DB손해보험’, ‘DB생명’, ‘DB자산운용’, ‘DB저축은행’, ‘DB캐피탈’, ‘DB하이텍’, ‘DB Inc.’가 참여한다.

‘DB손해보험’은 영업관리, 보상관리, U/W, 상품업무 직무분야 등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DB생명’은 영업관리, 상품/계리, 자산운용, 경영일반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DB자산운용’은 경영지원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DB저축은행’은 영업, 경영지원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DB캐피탈’은 영업 분야, ‘DB하이텍’은 R&D, 제품/공정기술, 지원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DB Inc.’는 S/W엔지니어, Infra엔지니어, 해외영업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이후 필기전형(인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이후 1차면접(프레젠테이션 면접)과 2차면접(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일부 계열사는 영어면접 및 토론면접을 실시하며 이는 지원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대학(대학원) 졸업 또는2021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각 기업의 채용직무별로 모집 해당전공과 관련학과 이수자, 근무지역 등은 DB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DB그룹 신입공채는 계열사간 중복지원이 불가능해 택일하여 지원해야 한다.

▲동원에프앤비 ▲동원엔터프라이즈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등 ~10/12(14시)

동원그룹은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해 10월 12일(1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동원그룹 신입공채에는 ‘동원에프앤비’, ‘동원엔터프라이즈’, ‘동원홈푸드’, ‘동원산업’,  ‘동원시스템즈’ 등의 계열사가 참여한다.

‘동원에프앤비’에서는 경영지원, 마케팅, 연구, 영업 직무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동원엔터프라이즈’에서는 경영지원, IT 직무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동원홈푸드’에서는 경영지원, 마케팅, 연구, 영업, 생산, 물류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동원시스템즈’에서는 해외(해외영업), 영업, 생산 직무분야 등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동원그룹 신입공채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필기전형을 실시하고, 이후 1차면접, 최종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다. 각 기업의 모집 직무별 대상 전공분야와 우대요인, 근무지역 등은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