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1일 1만보 걷기’... 중구, 비대면 건강걷기 상품권 지급
‘1일 1만보 걷기’... 중구, 비대면 건강걷기 상품권 지급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10.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1일 1만보씩 7일간 꾸준히 걸어 보자. 일주일이 지나면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주민 건강을 위한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응원한다.

구는 최근 코로나19로 신체 움직임이 급격히 줄어든 주민 건강을 위해 이달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7일간 ‘따로 또 같이 비대면 건강걷기’를 준비했다.

건강걷기는 모임은 지양하고 비대면으로 다양한 챌린지 목표를 달성하면 ‘건강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강마일리지는 적립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중구민은 물론이며 중구 내 직장, 사업장, 학교 등에 소속돼 있다면 누구나 환영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모바일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함께 걸어요 중구' 커뮤니티에 가입, 챌린지 선택,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챌린지 시작이 29일 0시이므로 28일 전까지 가입을 마치는 것이 좋다.

메인 챌린지는 '일상 속 걷기 실천, 하루 만걸음 걷기'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버스 한 정거장 정도는 기분전환 겸 걸어 본다면 누구나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챌린지다.

1일 1만보, 7일간 7만보 이상을 달성하면 1만점의 마일리지가 부여된다. 5만보 이상은 5천점이다.

산책할 여유가 있다면 가을을 만끽하기에 제격인 또 다른 챌린지 '중구 건강올레길' 걷기를 추천한다.

'중구 건강올레길'은 중구 내 걷기 좋은 명소로 소문난 3개 코스로, 이 곳을 모두 완주한 경우 각 코스당 2000점씩 최고 6000 마일리지가 부여된다.

중구 건강올레길 1코스는 다산성곽길을 출발해 국립극장, 남산북측순환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끝난다.

2코스는 서애로에서 남산순환 나들길을 거쳐 남산골 한올마을까지, 3코스는 손기정체육공원에서 시작해서 서울로 7017을 거쳐 만리광장을 걸어 손기정기념관에서 끝나는 중림역사문화길이다.

워크온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본인의 걷기 속도에 맞춰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무리 없이 완주하면 된다.

행사기간 동안 걷기를 꾸준히 실천해 마일리지를 적립했다면 다음은 혜택을 누릴 차례다.

1만5천점 이상 획득한 사람은 1만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1만점에서 1만5천점 미만은 1만원 상당, 5천점에서 1만점 미만은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모바일로 지급받게 된다.

이벤트 행사도 있다. 행사 종료 후 구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참여 인증 사진과 소개글을 남긴 사람 중 인상 깊은 참여자 20여명과 최다 걸음수를 기준으로 중구 걸음왕 5명을 뽑는다.

선발된 사람은 마일리지와 별개로 중구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받게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재산목록 제1호는 역시 건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 운동을 실천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모두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이라며 "중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상 속 걷기 운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