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취업에 필요한 서류 전자증명서로 제출하세요
취업에 필요한 서류 전자증명서로 제출하세요
  • 오지연 기자
  • 승인 2020.10.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행정안전부
사진출처=행정안전부

 

[한강타임즈 오지연 기자] 앞으로는 취업에 필요한 졸업증명서·자격증 등 각종 증명서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전자증명서로 발급·제출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 오는 28일 충북대학교에서 8개 대학 및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안부는 현재 정부24앱의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병적증명서 등 13종의 전자증명서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00종으로 확대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취업 신청시 필요한 구비서류를전자증명서로 발급·제출할 수 있도록 하여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됐다.

먼저 올해 말까지 8개 대학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을 시범 추진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운영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연계를 통해 496종목의 국가기술자격 증명서와 취득확인서를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을 추진한다.

이렇게 졸업증명서·자격증 등을 전자증명서로 전환하게 되면 취업준비생이 취업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발급·제출하기 위해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국가기술자격시험 응시에 필요한 졸업·재학증명서 등도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정구창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정책관은 “일자리가 청년층의 최대관심사인데, 전자증명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국민이 생활 속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증명서부터 모바일전자증명서로 전환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