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안전보건 검증 부적합 0건’... 중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안전보건 검증 부적합 0건’... 중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11.2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공단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중구공단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이 지난 18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에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사업장 내 다양한 유형의 위험요소와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엄격하게 검증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이번 내부 심사 검증에서 공단은 시스템과 현장개선 부분에서 단 1건도 지적사항을 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단에 따르면 그간 공단은 국제표준 ISO45001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위험성 평가, 재난안전 중장기 마스터플랜 등을 통해 안전보건 분야를 개선해 왔다.

매뉴얼ㆍ프로세서ㆍ절차서ㆍ지침서 등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기준에 부합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또한, 임직원과 노조가 함께 사업장 현장을 점검하고, 안전보건 환경에 대한 선도적인 예방과 관리에 힘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1·2단계 내부심사에서 시스템과 현장개선 부분에 양호한 결과로 부적합 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

안균오 이사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지속ㆍ체계적인 안전관리 노력을 통하여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중구시설관리공단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구민과 근로자를 위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