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중구, 4일 언택트 ‘도심산업박람회’... “360도 VR뷰 입체 감상 가능”
중구, 4일 언택트 ‘도심산업박람회’... “360도 VR뷰 입체 감상 가능”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12.0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4일 도심산업의 발전가능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중구도심산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조명, 인쇄, 가구와 을지오브제 등 4개 분야 45개 작품이 전시되며 전시 작품은 360도 VR뷰로 입체적 감상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각자 개최됐던 ‘을지로 라이트웨이(조명축제)’와 ‘프린팅 디자인위크(인쇄축제)’를 하나로 통합한 행사다.

여기에 가구 및 금속·아크릴·타일 등의 분야를 더해 박람회장을 온라인상에 구현했다.

이를 통해 구는 을지로와 충무로에 집중된 조명, 인쇄, 타일·도기 등의 도심산업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청년디자이너를 유입, 판로 확보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심산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지난 9월부터 조명, 인쇄, 가구 등 각 분야의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박람회 준비에 돌입했다.

덕분에 조명분야 9팀, 인쇄분야 20개팀, 가구분야 4개팀이 전시작품을 제작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디자인 측면을 강조하면서도 생산 가능성 있는 상품 제작에 중점을 둬, 제품 양산 경험이 있는 디자이너들과 소상공인을 한 팀으로 매칭했다”며 “이에 이들은 상호간 노하우 전수를 통해 창의와 현실의 접점을 찾아내는 교류의 물꼬를 트기도 했다”고 전했다.

디자이너와 대학생들이 진행하는 ‘을지오브제’도 이목을 끈다.

을지오브제는 을지로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을지로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을 창의적으로 제작해 도심산업의 미래를 신선한 안목으로 제시하는 전시다.

구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고 있는 이들을 위해 박람회 참여 제품 제작비를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심산업이 미래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줬다.

구는 제품개발 과정도 별도의 영상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전시작품들은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360도 VR뷰가 지원된다. 코로나 국면이 진정되면 내년 초 오프라인 전시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중구도심산업박람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면 경품 이벤트는 물론, 박람회 참가자들의 소개와 제작과정, 참여자들의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조명, 인쇄 산업이 집약돼 있는 지역 특색을 살려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도심산업의 중심지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