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3명 승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3명 승진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0.12.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삼성전자는 2일 사장 승진 3명, 위촉 업무 변경 2명 등 총 5명 규모의 2021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가전 사업의 성장과 혁신을 이끈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핵심사업인 반도체 비즈니스의 개발과 제조 경쟁력 강화를 이끈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함께 사업부장으로 과감히 보임, 성과주의 인사와 함께 미래를 대비한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이끌 세대교체 인사를 실현한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승진자는 총 3명으로,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부사장 →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 ▲DS부문 메모리사업부 DRAM개발실장 이정배 부사장 → DS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DS부문 글로벌인프라총괄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 최시영 부사장 → DS부문 Foundry사업부장 사장 등이다.

이밖에 위촉업무 변경은 ▲DS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진교영 사장 → 종합기술원장 사장 ▲DS부문 Foundry사업부장 정은승 사장 → DS부문 CTO 사장 등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불확실한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 기존 3인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하면서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과감한 쇄신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부사장 이하 2021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