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의회도 어린이 안전 최우선”... 최윤남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노원구의회도 어린이 안전 최우선”... 최윤남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1.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남 노원구의회 의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최윤남 노원구의회 의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의회 최윤남 의장이 18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의회도 어린이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것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있다.

지명을 받은 참가자가 ‘안전괄호 인증샷’을 SNS에 게시하고 3명의 다음 참가자들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 의장은 성북구의회 김일영 의장으로부터 챌린지 참여 요청을 받았다.

이날 최 의장은 의회 홈페이지에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안전예방 문구의 팻말을 든 사진을 게시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관심을 촉구했다.

최윤남 의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구의회에서도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의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서초구의회 김안숙 의장, 노원구서비스공단 최영수 이사장,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을 각각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