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2010년 패션 유통업계 채용시장의 변화
2010년 패션 유통업계 채용시장의 변화
  • 이희선 객원기자
  • 승인 2011.01.1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은 6.1%로 8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같은 경기 호조에 힘입어 유통업계 역시 최근 몇 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오랜만에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면세점사업부문은 09년에 이어 작년에도 고성장을 기록하며 시장규모가 큰 폭으로 확대되었다.

2010년의 유통업계 채용시장은 유니클로, 자라, H&M등 글로벌 스파, 한국형 스파를 표방한 내셔널브랜드의 약진과 최근 몇 년간 유통업종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면세점시장의 호황과 제일모직의 남성편집샵 블리커, 엘지패션의 인터스포츠, 남성캐쥬얼 리비에라등의 편집샵들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올해에도 해당부문사업들의 약진으로 많은 일자리들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샵마넷의 유통판매직 채용공고 역시도 경기호조와 스파브랜드들의 매장확대와 유통판매직종의 처우개선등으로 09에 비해서 큰 폭으로 성장하였고, 개인구직자들의 유통판매직종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으로 이력서부분도 큰 폭으로 성장을 이루었다.

2011년 1월의 신규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주)아이올리의 신규브랜드인 랩(L.A.P)에서 세일즈스탭을 모집합니다. 자격제한은 남성 175cm이상 여성 160cm이상인 자로 해당사이즈 피팅이 가능해야 하며, 패션/모델 관련학과 졸업생을 우대하고 매니져와 시니어는 백화점 경력자를 우대하고 판매 상품 당 수수료로 운영예정입니다. 12일까지 모집하고 근무지역은 서울 강남지역입니다.

(유)톰포드리테일코리아에서 화장품, 남성복 및 여성복 세일즈스탭을 모집합니다. 모집점포는 갤러리아 백화점 EAST관이며 주니어와 시니어, 부매니져, 부틱매니저를 각 1명씩 모집합니다. 화장품/잡화 수입브랜드 경력자에 한해 지원가능하며, 일어 또는 중국어 가능자를 우대합니다. 급여는 경력에 따라 면접시 협의하고, 이력서 지원시 희망연봉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주)로만손의 주얼리브랜드 E.S.donna에서 백화점 세일즈스탭을 모집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 주니어, 시니어, 매니져를 모집하고, 지원자격에 제한은 없습니다. 백화점 주얼리 판매경력을 우대하며, 경력자의 경우 자소서 대신 경력기술서로 접수받습니다.

아동복 멀티샵인 (주)쁘티슈코리아에서 청담직영점 세일즈스탭을 모집합니다. 지원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의류 판매 경력자를 우대합니다. 샵마넷의 채용공고에서 입사지원서 양식을 작성하여 지원하시면 됩니다.

(주)비엔에프피에스씨에서 유통하는 폴스미스에서 세일즈스탭을 모집합니다. 모집점포는 현대백화점 무역점과 부산 파라다이스 면세점이며, 남녀 무관한 경력 2년이하의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수입브랜드 판매경력자를 우대하고, 면세점은 일본어나 중국어 가능자를 우대합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지원 시 사진을 반드시 첨부해야하며, 사진 미첨부시 서류심사에서 탈락됩니다. 소정의 인턴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