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자동차 견인 이렇게 합니다”... 중구공단, 공단 최초 ‘실무교재’ 발간
“자동차 견인 이렇게 합니다”... 중구공단, 공단 최초 ‘실무교재’ 발간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2.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이 2021년 신규 수탁해 운영 중인 ‘견인사업’과 관련해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무교재’를 제작 배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견인업무 실무교재는 그간 표준화된 서비스 매뉴얼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해오던 견인업무에 대한 공익성을 확보하고 서비스 표준화를 제공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이같은 견인업무 실무교재는 공단 최초다.

분야별 실무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제작한 실무교재는 ▲불법 주·정차 단속업무 ▲중구청 단속기준 ▲견인실무 이해 ▲견인보관소 운영실무 ▲도로교통법을 비롯한 관련 법규 등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실무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정보를 담았다.

공단은 실무교재 발간과 함께 중구청 소관부서와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및 상습 불법 주·정차지역 등에 대한 중점단속과 견인으로 주민불편 해소와 공익적 순기능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견인업무 실무교재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며 “이번 표준화된 견인업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관내 주차질서를 확립하고 불법 주·정차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견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견인차량보관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