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1.02.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인하대학교, 사단법인 점프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주최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은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소외 계층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지원하고,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사회인의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는 미래 인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기존과는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프라인 발대식에는 5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했으며, 대학생 멘토 대표를 제외한 나머지 대학생 멘토들은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임직원 및 사회인 멘토를 초청해 ‘나의 첫 인생 멘토’라는 주제로 멘토링 콘서트를 진행했다.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봉사자들은 총 350명으로, 올해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청소년 약 1400명을 대상으로 전 과목에 걸친 개인별 맞춤 교육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대학생 교육봉사자들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청소년 학습지도와 대학생 진로 멘토링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멘토링 플랫폼을 운영해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면 활동 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 마스크, 손 소독제, 항균 필름 등 방역용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8기 대학생 교육봉사자 350명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기업, 법조계, 의료계 등 전문가 300여 명으로 구성된 점프스쿨 사회인 멘토단과의 일대일 멘토링 ▲참가 청소년과 점프스쿨 멘토단이 함께하는 진로 캠프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편,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8년째 이어오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은 올해까지 대학생 멘토 1182명을 선발하고 4149명의 저소득층 혹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제공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