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종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 모집... ‘4월부터 활동 시작’
종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 모집... ‘4월부터 활동 시작’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2.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청 전경
종로구청 전경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청소년의 시선으로 구정운영을 평가할 종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을 모집한다.

선발된 평가단은 4월부터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피며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하고 구정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도 제안하게 된다.

대상은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 및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신청 방법은 학교장 추천을 받거나 개인이 직접 서류 양식을 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뒤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8113@mail.jongno.go.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3월 2일부터 31일까지며 청소년 구정평가단원으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만 18세 또는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자격이 유지된다.

구체적인 활동 내용은 ▲안전 위해 요인(도로파손, 노후 건축물 등) ▲시민생활 불편 요인(지하철 리프트 고장, 전용주차장 미설치, 시각장애인 음향신고 고장 등) ▲도시미관 저해 요인(쓰레기 미수거, 대형생활폐기물 방치 등) ▲환경오염 유발 요인(폐기물 무단투기, 공사장 소음 등) 등 신고와 함께 종로구 행사 및 시설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활동에 따른 혜택으로는 보고서 제출 시 1건당 최대 1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인정해준다.

다만 평일에는 1시간이고 주말 및 공휴일, 방학기간에는 하루 8시간으로 제한해 인정한다.

이밖에도 종로구에서 주최하는 각종 문화행사에 초청하거나 연말 활동우수단원을 선발하여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정평가단 모집 및 운영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난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는 청소년들이 있어 구정운영에 큰 힘이 된다”며 “올해에도 청소년 구정평가단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펼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