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박영선 vs 오세훈 마지막 토론회... "존재 자체가 거짓말" 난타전
박영선 vs 오세훈 마지막 토론회... "존재 자체가 거짓말" 난타전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4.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양천구 예총회관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 시작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양천구 예총회관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 시작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맞붙은 마지막 TV토론회도 거센 난타전을 이어갔다.

박 후보는 오 후보에 대한 내곡동 땅 의혹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따졌으며 오 후보는 박 후보의 존재 자체가 거짓말이라며 맞받아 치기도 했다.

5일 오후 양천구 목동 한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이같이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도 '내곡동 땅 의혹'은 주요 메뉴로 올라왔다.

박 후보는 "2005년 6월10일 (오 후보) 처남이 측량을 신청한다. 이어 3일 후인 6월13일 측량이 전행된다"며 "그리고 같은 해 6월22일 서울시가 내곡동 개발계획을 위한 설계용역을 신청하다. 모르고 측량을 했냐"고 지적했다.

특히 이날 박 후보는 국장 전결과 관련 "(서울시청) 김효수 국장이 2010년 8월 주택국장 2급으로 승진하고 6개월 후인 2011년 1월 바로 1급 본부장으로 승진한다"며 "이런 경우는 없다. 이 두가지만 봐도 내곡동 개발계획을 사전에 알았다는 의심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따졌다.

이에 대해 오 후보는 "(측량) 최초 신청일은 시장 취임 전인 2006년 3월"이라며 "국책사업으로 지정돼 노무현 대통령 때 협의가 진행 중이었다"고 관련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자 박 후보는 즉시 "이명박 전 시장 때 있었던 일이다. (이 전 대통령과 오 후보가) 내통을 했던 것"이라고 물러서지 않았다.

한편 오 후보는 박 후보가 "거짓말이 난무하는 서울시를 시민께서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자 "박 후보는 존재 자체가 거짓말이 아닌가"라고 반격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보궐선거의 책임을 지고 무공천하기로 한 당헌 당규 개정을 꼬집은 공격이다.

오 후보는 "박 후보가 거짓말의 본체라고 생각한다"며 "민주당은 후보를 내지 않기로 하지 않았나. 그런데 거짓말을 한다. 규정까지 바꿔가면서 나온 것 자체가"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다시 박 후보는 "상대 후보에 대해 존재 자체가 거짓말이라고 하는 것은 아주 몹쓸 이야기"라고 질타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