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성동문화재단, 5월 문화예술 공연ㆍ전시 등 풍성
성동문화재단, 5월 문화예술 공연ㆍ전시 등 풍성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5.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동구에서는 5월 연극과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무료로 관람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는 UN이 지정한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5월 21일)로부터 1주일간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문화를 구민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전시, 참여형 캠페인을 동시 운영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성동문화재단의 기획공연 ‘2021 세계&세 개 연극제(5월7일~23일 성수아트홀)’와 협력해 연극을 통해 다양함이 공존하는 공연작품의 가치를 발굴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

공연뿐만 아니라 참여단체인 성동구립극단과 (사)한국여성연극협회와 함께하는 문화다양성 워크숍을 통해 공연작품 속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발견해 나간다.

또한, 작품에 참여하는 공연단체 인터뷰를 진행하고 관람 리뷰 콘텐츠를 제작해 공연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문화재단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문화향유가 필요한 성동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다양성동 전시 <연출가의 시선, 문호근展> 에서는 성수책마루에서 ‘평화’와 ‘공존’을 주제로 문호근 연출가의 다양한 시선과 다양성의 가치를 담아낸 예술활동을 작품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 전시 감상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1일 20명)를 대상으로 음료교환권을 제공한다.

참여형 캠페인 <모두의 의식주>는 삶의 필수적인 요소인 의식주 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취향과 스타일을 온라인 카드뉴스를 통해 소개하고 ‘취존(취향존중)을 부탁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신의 의식주 생활과 관련된 독특한 취향이나 개성을 담은 사진과 소개글을 SNS에 업로드하면 15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음료교환권을 증정한다.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만족도 및 문화다양성 인식 온라인 설문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성동문화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6년째 ‘무지개다리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성동문화재단 무지개다리사업 담당자는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와 문화적 표현으로 우리의 삶과 일상 속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세부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