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윤종욱 의장]신년 인터뷰
[성동구의회 윤종욱 의장]신년 인터뷰
  • 최진근기자
  • 승인 2011.01.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의 대변자 역활!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활동 하겠다

성동구의회 윤종욱 의장
▲ 제6대 성동구의회 의장으로 선출돼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내신 것 같다. 지난 6개월을 회고한다면.

지난 6개월 동안 제6대 성동구의회는 주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 덕분에 우리 성동구민의 대변자 역할을 큰 무리 없이 수행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성동구의회 모든 의원은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발굴과 주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통하여 성동구의 발전과 구민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1년 성동구의회 의정활동 방향과 중점 추진할 의정목표는 무엇인지.

신묘년 새해 우리 성동구의회는『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 ! 구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원상 확립 !』을 의정목표로 삼고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성동, 따뜻하고 희망이 넘치는 성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장기적인 경기침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서민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안전망 확충에 역점을 두겠으며,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최상의 환경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명문 성동을 만들어 나가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 구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원상 확립!

서민층과 사회적 약자 위한 일자리 창출, 사회안전망 확충에 역점

▲ 대집행부와의 관계설정에 있어 상호협력․상생관계를 강조하고 있는데 의회와 집행부와 의 관계에 대해 구체적인 입장을 설명한다면.

흔히 의회와 집행부의 관계를 두 개의 수레바퀴에 비유하곤 하는데, 두 수레바퀴의 조 화로운 균형과 협력을 통해서만 수레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구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에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성동발전을 위한 현안업무에는 적극 협력하는 생산적인 의회의 모습을 구민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난 제181회 임시회에서 구성된 친환경 무상급식지원 특별위원회와 성동소방서 건립유치 추진 특별위원회가 좋은 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성동구의의회 윤종욱 의장 집무실

▲의장으로서 성동구 전체를 위해 일하다 보면 지역구에 소홀할 수 있는데 지역구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바쁜 일정 가운데도 현장에 나가 지역주민들을 자주 만나고 그분들의 작은 목소리라도 크게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은 없는지, 또한 도움이 필요한 사항은 없 는지 면밀히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있으며, 성수ㆍ응봉지역의 현안사항인 성수전 략정비구역 지정 추진, 뚝섬역세권 지구단위계획, 성수동 IT․BT 첨단산업단지 조성, 삼표레미콘 부지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건립, 한강 접근성 강화 등은 꼼꼼히 챙기고 있습니다.

성수ㆍ응봉지역과 우리 성동구 전체가 조화롭게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성동구민에게 새해인사와 당부하고 싶은 말은.

먼저 신묘년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기쁨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소망하시는 바를 모두 이루시는 값진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성동구의회 의원 모두는 신묘년 새해가 성동의 비전과 미래의 희망을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성동구의회가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모범의회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애정 어린 조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