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IBK기업銀, KT와 혁신기업 지원·디지털 신사업 공동추진 ‘맞손’
IBK기업銀, KT와 혁신기업 지원·디지털 신사업 공동추진 ‘맞손’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1.08.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KT와 ‘혁신기업 지원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성장 산업 및 혁신기업 공동 발굴·투자·육성 △ABC(AI·BigData·Cloud) 등 디지털 기술 기반 新사업 발굴/개발 협력 △중소기업·소상공인 공동 지원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선, 양사는 400억원 규모의 공동펀드를 조성해 신산업분야에 진출하는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모험자본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며, 우수 콘텐츠 프로젝트/제작사를 공동 발굴·투자하는 등 문화콘텐츠 부문에서도 상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디지털 신사업 분야에서는 양사가 디지털 ABC 기술을 활용해 AI뱅커 개발, IBK메타버스 구축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고객경험 혁신에 힘쓰고, 중소기업 관련 데이터의 수집/결합/활용방안 및 사업화 방안에 대해서도 공동으로 연구해 나가기로 했다. 또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유망 혁신기업에 대한 모험자본 공급,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스마트화 지원 등으로 국가 경제의 포용적 성장에 기여하는 가운데,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발굴로 양사가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의미있는 협력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