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확정’...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확정’...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0.1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민주당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사진=뉴시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민주당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낙연 전 대표를 꺾고 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이 지사의 누적 득표율은 50.29%로 결선 투표 없는 본선으로 직행하게 됐다.

민주당은 10일 서울지역 경선과 3차 국민·일반당원(3차 슈퍼위크) 투표 결과 이 지사가 최종 대선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낙연 전 대표에게 3차 슈퍼위크에서 62.37%로 패했지만 서울지역 경선에서 이 지사에게 압승을 거두면서 결국 50.29%로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게 됐다.

이날 본성행을 확정지은 뒤 이 지사는 “국민이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스스로를 “변방의 아웃사이더 였다”며 “그런 저 이재명에게 집권여당 대통령후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 주셨다”고 감격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지난 30여 년간 검찰, 경찰, 국정원, 부패정치세력, 온갖 기득권과 맞서 싸우며 이겨온 저 이재명에게 민생개혁, 사회개혁, 국가개혁 완수라는 임무를 부여하셨다”며 “국민의 명령을 엄숙히 실행하겠다. 국민이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이 지사는 현 상황을 위기로 규정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며 ▲국가 주도의 강력한 경제부흥 ▲적폐를 일소한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 ▲보편복지국가 ▲문화강국 ▲평화인권국가 ▲과학기술과 미래 교육의 나라 구축을 표방했다.

그러면서 “저 이재명이 하겠다”며 “위대한 국민, 위대한 당원동지와 함께 위대한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