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유해진, 다큐멘터리 '에고이스트' 목소리 재능 기부
유해진, 다큐멘터리 '에고이스트' 목소리 재능 기부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1.10.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키이스트
사진출처=키이스트

[한강타임즈 이유진 기자] 배우 유해진이 또 한 번의 목소리 재능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

유해진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국경없는영화제 개막작 다큐멘터리 영화 ‘에고이스트: 이기심과 이타심의 경계’ 한국어 버전 내레이션에 참여해 관객들에게 따스한 울림을 선사한다.

2020년 발표된 영화 ‘에고이스트’는 국경없는의사회의 구호 활동가 40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인도적 구호활동가들의 이타심과 소명 의식을 담고 있지만 동시에 이 직업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수반되는 이기심뿐만 아니라 그들을 응원하는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까지 모두 담았다.

유해진은 영화 ‘에고이스트’가 한국에서 최초 공개되는 만큼, 한국 관객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진중하고 강단 있는 목소리로 구호활동가들이 구호 현장에서 마주하는 개인적인 감정과 고민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국경없는의사회가 설립된 지 5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해에 국경없는영화제 첫 개최부터 후원 뿐 아니라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을 꾸준히 지원한 유해진의 목소리 재능 기부에 대한 가치와 의미가 더욱 특별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런가 하면, 지난 7월 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 ‘이건희컬렉션’에도 오디오 가이드에 재능 기부로 참여하는 등 국민 배우다운 따뜻한 행보로 대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렇게 유해진의 목소리가 담긴 다큐멘터리 영화 ‘에고이스트’가 상영되는 ‘국경없는영화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씨네큐브 광화문과 네이버TV에서 온, 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며, ‘에고이스트’를 포함한 다큐멘터리 영화 6편이 상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