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신입 디자이너 실력 공모전으로 검증 하세요
신입 디자이너 실력 공모전으로 검증 하세요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2.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혹은 서류전형에서 신입 디자이너가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디자인 실력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그 동안 준비해왔던 혹은 작업했었던 작품을 직접 보여주는 것이 실력을 판단할 수 있는 결정적인 정보가 될 수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신입 디자이너라면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디자인 공모전 입상이다. 디자인 전문취업포털 디자이너잡 (www.designerjob.co.kr,  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현재 신학기 시작을 앞두고 디자인 공모전이 활발하게 진행중 이라고 밝혔다.

◆ 스파오에서는 ‘이 어메이징한 그래픽디자이너야!’라는 주제로 스파오 티셔츠 그래픽 공모전을 진행한다. SPA브랜드 SPAO 티셔츠 그래픽 공모전의 주제는 자유이며, 1인 3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다. 당선작은 상금과 함께 SPAO 티셔츠로 제작해 판매한다. 또한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수상자는 이랜드 그래픽 스튜디오 인턴십 채용의 기회도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월)까지 이며, 정해진 제출 방법으로 웹하드에 제출하면 된다.

◆ 소망화장품에서는 제2회 DANAHAN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다나한, 꽃을 든 남자를 비롯한 소망화장품의 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꽃을 주제로 한 BI, 패키지, 용기디자인 그리고 주름개선 유전자과학 컨셉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BI, 용기, 패키지 디자인이다. 접수는 일정한 작품규격을 따른 작품에 한해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2월 28일(월)까지 받는다.

◆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 조직위원회에서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 상징물 공모전’을 진행한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의 비젼, 목표, 슬로건 등을 함축할 수 있는 상징적 의미 내포, 스페셜 올림픽이 지향하는 스포츠를 통한 지적발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화합과 단결을 표현하는 상징적 의미 내포, 동계스포츠 메카인 명품관광 강원도와 복지국가 대한민국 이미지를 상징할 수 있는 의미 내포, 스페셜 올림픽을 국내ㆍ외에 홍보함에 있어 활용가능성이 높으면서도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상징성 함축한 주제이면 된다. 공모부문은 엠블렘과 마스코트이며 3월 21일(월)까지 조직위원회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 국세청에서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가맹점 스티커 디자인, 문구 공모전을 진행한다. 자격 제한 없이 전 국민 참여 가능하다. 가맹점 스티커는 현금영수증 가맹점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이미지 표현, 문구(표어)는 글자 수가 적으면서 사업자와 소비자,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현금영수증 수수 활성화를 제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 일정한 규격에 맞게 제작하여 3월 11일(금)까지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 한국자동차공업협회와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는 2011 대학생 카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 유학생, 2011년 졸업예정자이다. 공모 주제는 미래형 자동차이며 3월 10일(목)까지 코리아디자인센터로 방문접수 혹은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 밖에도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에서 잘못된 음주행태 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한화 이글스에서 티셔츠, 모자 디자인 공모전을, 의왕시 자원 봉사센터에서 CI공모전을, 에네스트, 충주시에서 미술작품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공모/전시/행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