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울시, 수능 수험생 문화 이벤트 풍성... “최대 반값 할인”
서울시, 수능 수험생 문화 이벤트 풍성... “최대 반값 할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1.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서울시 문화본부가 오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편익시설 식음료 할인부터 서울시향ㆍ세종문화회관 공연 등도 최대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시가 준비한 모든 이벤트는 수능 수험표만 지참하면 모두에게 별도의 조건 없이 적용된다.

‘떡볶이부터 파스타까지’... 돈의문박물관마을

종로구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편익시설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수험표 지참 시 모든 메뉴를 10~15% 할인 판매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은 2019년 새단장하여 오픈한 ‘박물관 마을’로 ‘레트로’가 유행인 요즘, 수험생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60~80년대의 이야기를 담은 감성공간(오락실, 만화방, 극장 등)이 있어 시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다.

마을 내 4개의 편익시설은 ‘카페(서궁, 사랑채)ㆍ분식(학교 앞 분식)ㆍ양식(앤티크라운지)’ 등으로 서궁은 음료에 한하여 15% 할인을, 나머지 3개 업장은 모든 메뉴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소리박물관... ‘선착순 50명 선물 증정’

종로구 우리소리박물관에서는 수험표를 보여주는 수험생 50명에게 박물관 선물을 증정한다.

우리소리박물관은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의 민요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보존하는 박물관이다.

지상 1층~지하2층의 총 3개층 규모로 상설전시실과 음원감상실, 영상실, 우리소리 아카이브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능 다음날인 19일부터, 1층 안내데스크에 수험표를 인증하는 수험생 선착순 50명에게 박물관 노트와 손수건을 선물로 증정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수험생 대상 전석 50% 할인’

서울시향은 12월 2일과 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보리스 길트버그의 베토벤> 공연에 수험생 대상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2015~2018년 독일 울름 시립극장의 수석지휘자를 역임한 지중배의 지휘에 2013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보리스 길트버그의 협연이 더해진다.

베토벤의 피아노협주곡 제2번,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1번 ‘겨울날의 백일몽’ 등이 연주된다.

관람을 원하는 수험생은 티켓예매사이트(인터파크티켓/서울시향홈페이지)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하여 50% 할인가로 티켓을 예매하면 된다.

할인은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시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세종문화회관... ‘공연·전시 30~50% 할인’

세종문화회관도 12월 2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일부 전시·공연에 한해 30~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에는 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전시 <중견작가전>, 서울시뮤지컬단<작은아씨들>, 서울시합창단 <헨델,메시아>,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송년음악회> 등이 열린다.

관람을 원하는 수험생은 각 티켓예매사이트 및 세종문화회관홈페이지에서 ‘수험생 할인’ 권종을 선택하여 할인가로 티켓을 예매하면 된다.

할인은 본인에 한해 적용되며, 현장에서 티켓 수령시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각 공연·전시별 상세 내용과 할인율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SNS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능이 끝나면 하고 싶은 일’을 주제로 16일부터 2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연·전시 초대권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서울문화포털... ‘공연티켓 증정 이벤트’

서울시문화본부의 대표 사이트 서울문화포털은 수능일인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공연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 대표 문화공연장 알아보기’ 라는 주제로 서울시의 국악전문 공연장인 서울남산국악당에 대한 흥미로운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서울남산국악당은 2007년 건립된 3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살린 국악 전문 공연장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수험생 중 총 15명을 추첨해 서울남산국악당 <추다혜의 ‘짓-사자의 언어’> 공연 티켓(1인 2매)을 증정하고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서울시 문화본부의 더 많은 행사 일정은 서울문화포털 및 서울시 문화본부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수능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서울시 문화시설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며 “수고한 수험생들이 문화로 뒤풀이를 하며 새로운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