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마포구, 연간 2만개 아이스팩 재사용... 신안군과 협약
마포구, 연간 2만개 아이스팩 재사용... 신안군과 협약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1.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진행된 마포구-신안군 아이스팩 재사용 협약식(오른쪽 유동균 마포구청장, 왼쪽 박우량 신안군수)
지난 18일 진행된 마포구-신안군 아이스팩 재사용 협약식(오른쪽 유동균 마포구청장, 왼쪽 박우량 신안군수)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자매도시인 신안군과 연간 2만개의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추진한다.

재사용되는 아이스팩은 신안군 내 젓갈타운과 새우양식업체, 송도 수산물 유통물류센터 등에 재사용 된다.

구는 지난 18일 마포구청에서 신안군(군수 박우량)과 이같은 내용의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으로 환경오염 유발하고 있지만 재사용처를 찾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균일하지 않은 크기, 제각각 색상, 아이스팩 상표 등으로 재사용처 확보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같은 문제를 이번 신안군과 업무협약으로 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지역 내 16개 주민센터에서 수거되는 아이스팩을 세척‧살균‧건조 후 신안군으로 연간 2만개를 전달하게 된다.

앞서 마포구는 신안군과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함께 진행해 그간 5560개의 아이스팩을 신안군으로 전달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내년에는 올해 대비 약 3.5배 분량의 아이스팩을 전달하게 된 셈이다.

신안군은 전달받은 아이스팩을 신안군 내 젓갈타운과 새우양식업체, 송도 수산물 유통물류센터 등에 공급해 재사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재사용처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신안에서 농수산물과 함께 서울로 배송된 아이스팩이 마포에 도착해서 세척 후 다시 신안으로 가는 도‧농 자원 선순환 사업의 표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포구는 신안군 이외에도 관내 전통시장, 대형마트, 자매결연도시 등 총 17곳의 수요처에서도 세척‧소독이 완료된 아이스팩을 전달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한 번 쓰고 버리기엔 아까운 아이스팩이 요즘 환경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만 우리 신안군에서는 농수산물 배송을 위해 많은 아이스팩이 필요한 실정이다”며 “그런 와중 마포구에서 깨끗이 세척된 아이스팩을 대량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다”고 협약 소감을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도 “연말 군정 운영으로 바쁘신 중에도 환경을 살리는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에 뜻을 모아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지난 2005년 신안군과 자매결연 후 직거래장터, 소금문화 팸투어 등 경제, 문화 분야에서 많은 교류 사업과 더불어, 이번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으로 환경 분야까지 넓혀 다양한 교류사업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