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與, “尹 일가족, 가족 사기단”... ‘가족비리검증특위’ 출범
與, “尹 일가족, 가족 사기단”... ‘가족비리검증특위’ 출범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1.1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일가족에 대한 비리를 철저히 검증하겠다며 ‘가족비리검증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윤 후보의 고발사주 의혹부터 부인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모펀드 의혹, 장모 최씨의 부동산 투기, 요양병원 등과 관련된 모든 의혹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겠다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가족 사기단이라는 말이 있는데 조금도 과하지 않다. 주변이 온통 비리 지뢰밭”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특히 부인 김건희 씨의 비리 의혹에 대해서는 “많은 언론이 정경심 교수가 사모펀드에 개입했다며 소설을 쏟아내고 집중 공격했다”며 “그러나 김씨의 주가조작 문제와 사모펀드 개입 문제는 침묵하고 있고 취재하고 있지 않다”며 하나하나 검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특위 1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은) 5000만 국민의 운명, 방향키를 잡는 대통령 자리는 너무나 중요하다”며 “영부인 될 대통령 부인 역시 후보 못지 않은 검증 대상이 되는 건 불가피 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 가족 비리는 어느 정도의 수위와 한계를 넘어섰다”며 “처가 되는 분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뿐 아니라 사모펀드에 개입해서 전환사채 판매로 갑자기 82% 넘는 이익을 얻었다”고 지적했다.

또 윤 후보 장모 최씨와 관련해서도 “양평군의 불법적 부동산 투기뿐만 아니라 요양병원 문제로 기소돼 재판받고 있다”며 “가족 전체가 크리미널 패밀리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검찰총장, 중수과장의 권력을 이용해서도 처와 장모가 수많은 법망을 피해서 제대로 수사되지 않고 기소를 피해왔다”며 “이런 분이 대통령이 된다면 가족들의 국정농단은 불보듯이 뻔하게 예상 가능한 심각한 상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대선 역사상 후보 본인은 물론 부인과 장모까지 일가족 전체가 이렇게 많은 부정부패와 비리 의혹에 휩싸인 사례는 한국 정치사상 최초의 일”이라며 “가족 사기단이라는 말이 있는데 조금도 과하지 않다. 주변이 온통 비리 지뢰밭”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가족의 대한 수사 건수만 10건이 진행 중”이라며 “보통 가정에 평생 한 번 일어나기도 어려운 이런 사건들이 윤 후보 패밀리에게는 일상 돼있다. 이미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또 다른 의혹을 거론했다.

김 최고위원은 “김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는 윤 후보가 검찰총장 후보자에 지명된 전후로 대기업을 포함한 12곳과 협찬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며 “당시 후원 업체인 GS칼텍스, LG전자, 우리은행은 검찰 수사를 받는 중이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단순한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고 보여지고, 이런 형태는 정상적 협찬이 아니다”며 “어떤 대가를 바라고 준 변형된 지능적 뇌물이 아니었는지 검찰은 이에 대한 명백한 사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특위 1차 회의에서는 김씨의 주식계좌 전체를 공개해야 된다는 주장도 나왔다.

박주민 의원은 “2010년 1월 이후만 담고 있는 눈속임용 공개다. 주가조작 시기는 2010년 9월”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돈을 맡겼다 손해 보고 별도의 계좌로 옮겼다는데 그 계좌도 공개하라”며 “엉뚱한 걸 공개해놓고 의혹이 해소됐다고 얘기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