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유세차 사망사고’... 안철수, 선거운동 전면 중단
‘유세차 사망사고’... 안철수, 선거운동 전면 중단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02.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충남 천안의 아라리오광장 인근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유세를 진행하던 차량에서 남성 2명이 쓰러져 119구급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천안동남소방서 제공)
15일 오후 충남 천안의 아라리오광장 인근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유세를 진행하던 차량에서 남성 2명이 쓰러져 119구급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천안동남소방서 제공)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에 악재가 겹쳤다. 지난 13일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공식 선거운동 첫 날 선거 유세차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안 후보는 전날 밤 유세 도중 사망 소식을 접한 뒤 모든 일정을 중단한 채 천안을 찾았다.

국민의당 선대위도 긴급 브리핑을 갖고 “현재 선대위는 후보를 포함한 모든 선거운동원의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하고 사태수습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5시 24분께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천안터미널 인근에 정차해 있던 국민의당 유세 버스 안에서 운전기사 A씨(57)와 국민의당 논산·계룡·금산 지역 선대위원장 B씨(64)가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

119구급대가 출동한 당시 모두 심정지 상태로,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경찰은 이들이 밀폐된 버스 안에서 일산화탄소에 중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가스 누출 원인 등에 대한 정확한 사망 요인을 조사 중이다.

같은 날 안 후보의 강원도 원주 유세 차량 안에서도 정차 상태에서 운전기사가 쓰러져 지역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국민의당은 전국에 운영 중이던 18대의 유세차량 운영을 모두 중단했다.

최진석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긴급 브리핑을 갖고 “유세차량 관련사고로 두 분이 사망하고 한 분이 병원에 입원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며 “국민의당은 코로나 시대에 맞는 유세차 운영방안 중 하나로 45인승 버스에 후보 로고송이나 영상 전송할 수 있는 LED 전광판을 장착한 래핑 유세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업체는 버스에서 발전기를 통해 LED를 틀면 일산화탄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문을 열고 운행해야 한다고 했다”며 “사고가 난 유세버스는 정차 중 LED를 틀고 추위 때문에 문을 열지 않은 상태로 있다가 사고가 난 걸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최 상임선대위원장은 “지금은 돌아가신 분과 입원하신 분들을 애도하고 쾌유를 기원하는 일이 가장 큰 일”이라며 “지금은 당에 부담이 되는 것을 크게 생각할 여유가 없다. (선거운동) 재개나 이런 건 상황을 보고 최종적으로 선대위를 열어서 판단해야 하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전했다.

안 후보는 소식을 접하고 즉시 시신이 안치된 충남 천안의 단국대병원과 순천향대병원을 잇따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안 후보는 유가족들에게 “저희를 도와주시던 분들이 이렇게 불의의 사고를 당해서 정말 황망함을 금할 수가 없다”며 “사고 수습에 저희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겠다”고 위로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에서도 사고 소식에 애도를 표하고 이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유세를 치를 계획으로 전해졌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