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A53 5G·A33 5G’ 공개..AI 기술 대거 탑재
삼성전자, ‘갤럭시 A53 5G·A33 5G’ 공개..AI 기술 대거 탑재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2.03.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17일(한국 시각)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Samsung Galaxy A Event 2022)’를 열고,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 △갤럭시만의 독보적인 인공지능(AI) 카메라 △대화면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놀라운 경험을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사용자 경험(UX)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 체계 업데이트를 최대 4회, 보안 업데이트를 최대 5년 지원한다.

삼성전자 MX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모든 사람이 뛰어난 모바일 기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며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의 우수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더욱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갤럭시 S’ 시리즈의 강력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53 5G는 OIS(광학 손떨림 방지)를 탑재한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비롯한 후면 쿼드 카메라로 매 순간 생생하게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선명한 셀피 촬영뿐 아니라 더 강력한 영상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A33 5G는 후면에 OIS를 탑재한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포함 쿼드 카메라, 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한 단계 진화한 ‘야간모드’는 자동으로 최대 12장을 촬영·합성해줘 노이즈를 최소화한 밝은 야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저조도 환경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자동으로 프레임레이트(framerate)가 조정돼 더욱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듀얼 카메라에 AI 기술을 접목한 ‘인물모드’로 더욱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인물 촬영이 가능하며, 재미있는 필터와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펀(Fun) 모드’는 이제 초광각 카메라로 사용 가능하다. 저화질이나 오래된 사진도 보정되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제공하며, 함께 촬영된 불필요한 사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가 갤럭시 A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탑재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인텔리전트 알고리즘을 적용해 햇빛이 쨍한 야외에서도 선명한 디테일까지 표현해주며, 모두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25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이밖에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디자인은 심미성과 기능, 지속 가능성을 모두 고려해 완성됐으며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트를 안전하게 관리해준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4월부터 전 세계에서 차례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A53 5G를 4월 1일 공식 출시 예정으로, 출시에 앞서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A53 5G는 △어썸 블루(Awesome Blue) △어썸 블랙(Awesome Black) △어썸 화이트(Awesome White)의 3가지 색상으로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된다. 

갤럭시 A33 5G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