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노원구, 포천시 구민 전용 ‘힐링 캠핑장’ 인기
노원구, 포천시 구민 전용 ‘힐링 캠핑장’ 인기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04.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 힐링 캠핑장
노원 힐링 캠핑장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구민들이 자연 속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포천시에 설치한 구민전용 ‘노원 힐링 캠핑장’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의 접근성과 쾌적한 시설로 2018년 개장 이래 캠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지 오래다.

캠핑 사이트는 총 39면으로 피크닉존, 방갈로, 2가족 캠핑존 등 개인취향에 맞춘 사이트와 샤워실, 수영장, 잔디운동장, 매점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캠핑장에서 바라보는 밤하늘의 별빛도 장관이다.

캠핑장 위치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530번지로 1만3656㎡ 규모에 윗마당, 작은마당, 큰마당 세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캠핑 사이트는 개인의 취향과 인원 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7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당일 이용객을 위해 식탁과 의자, 차광막 등을 갖춘 ‘피크닉존’, 편안한 숙박을 위해 에어컨과 냉장고가 구비된 ‘방갈로’와 ‘세미방갈로’, 그늘막과 텐트로 꾸며진 ‘VIP’와 ‘편한존’, 두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2개의 텐트가 설치된 ‘2가족용 캠핑존’, 8개 데크, 8개 파쇄석 규모의 ‘캠핑부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핑장은 샤워장 및 세척실, 개수대, 매점 등의 기본시설은 물론 수영장, 잔디마당, 트램플린, 그네 등의 편의시설과 놀이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 캠핑장 근처로 나가면 도보로 5~10분 거리에 백운계곡을 포함해 백운산, 흥룡사 등의 관광 명소도 많아 일정과 취향에 따라 자연 속에서 다양하게 하루를 즐길 수 있다.

힐링 캠핑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노원구민을 위해 운영하는 시설인 만큼 주말(금, 토요일)에는 노원구민 또는 노원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만 예약을 받는다.

이용요금 역시 노원구민은 50% 할인이 적용되며,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등은 20% 추가 감면받을 수 있다. 캠핑장 예약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월 단위로 할 수 있으며, 매월 9일 10시에 접수를 받는다.

한편 구는 월계동 초안산에 캠핑장도 운영하고 있는 중으로 멀리 나가지 않고 서울 안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녹천역 도보 2분 거리 초안산 숲속에 위치한 캠핑장은 2만4938㎡ 규모로 50면의 캠핑 사이트와 캐빈하우스 3동을 운영하고 있다.

캠핑장은 ‘힐링캠핑’ ‘테라스캠핑’, ‘파크캠핑빌’ 등 3가지 형태의 캠핑 사이트와 통나무집 형태의 ‘캐빈하우스’로 꾸며져 있다.

특히 ‘캐빈하우스’는 2층 침대와 냉난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이용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트리하우스와 족욕장, 조합놀이대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은 노원구서비스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9일 11시부터 신청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코로나로 멀리 떠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힐링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면서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