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민주 "당정,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정치 도구로 활용"
민주 "당정,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정치 도구로 활용"
  • 이현 기자
  • 승인 2022.06.2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등 文정부 출신 민주당 의원 10여 명 공식 성명 발표
"前 정부 공격 소재 활용은 야비한 짓...정보공개 없이 선동만"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정치권을 관통한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을 윤석열 정부와 여당인 국민의힘이 정치적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며 거세게 비판했다.

문재인 정권에서 발생한 서해 피격 사건과 관련해 안보자료 공개 여부를 놓고 여야 공방이 치열한 가운데, 당정이 '안보자료 비공개 지침'을 교묘하게 정치적으로 활용하며 야당과 전임 정권을 압박하고 있다는 게 민주당 측 주장이다.  

24일 문재인 정부에서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의원 등 민주당 의원 10여 명은 '진실에 눈 감고 자신이 바라는 결론으로 몰고 가는 것은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서해 바다에서 북한군에 의해 생을 마감한 우리 공무원의 일은 몇 번을 다시 돌아봐도 충격적이고 비통한 일이다. 돌아가신 분과 그 유족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에게도 비극적인 기억"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이를 정치적으로 활용하고 써먹으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이 생명을 잃은 사건이니 피해자와 가족들에게는 몇 번이고 사과해도 모자랄 일"이라면서도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왜곡하고, 안보자산 공개의 어려움을 이용해 전임 정부 공격의 소재로 활용하는데 급급한 정부 여당의 행태는 치졸하다 못해 야비한 짓"이라고 꼬집었다.

또 이들은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히지만, 문재인 정부는 피해자의 실종 신고가 접수된 이후부터 수색과 첩보 수집, 종합적인 정보 분석, 북한의 만행 규탄, 우리 해역에서의 시신 수색 작업까지 매 순간 최선을 다했다"며 "심지어 국민들께 사실 그대로 알리라는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정부가 알게 된 사실들을 투명하게 국민들께 설명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정보를 제대로 공개하지도 않은 채, 오로지 왜곡과 선동으로 문재인 정부의 잘못을 부각시키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며 "군의 SI(Special Intelligence·특별취급정보) 정보와 해경의 수사 결과는 자기들 손에 있으면서 남 탓만 하고 있다. 증거를 내놓지 못하고 기분 나쁜 냄새만 솔솔 풍기는데 디테일로 실제 본질을 가리려 하는 의도"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봉훈 해경청장 등 해경 당국 지도부가 이날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선 "죄 없는 안보 책임자들을 이런 식으로 해서는 안 된다. 국가의 근간이 무너지는 일"이라며 "권력의 눈치만 보며 아무 일도 하지 말라는 식의 이런 행태는 당장 중단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