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지니뮤직·밀리의서재,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공개
지니뮤직·밀리의서재,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공개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2.10.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 밀리의서재 오디오드라마 '어서오세요, 휴남동서점입니다' 제작발표회 현장사진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 밀리의서재 오디오드라마 '어서오세요, 휴남동서점입니다' 제작발표회 현장사진 (사진=지니뮤직)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지니뮤직 사옥에서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가 공동 제작한 AI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은 AI 보이스가 배우로 등장하고 AI 음악창작 기술로 OST를 만드는 ‘AI 오디오 드라마’의 첫 시작이다.

원작 소설인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은 지난해 밀리의서재를 통해 오리지널 전자책으로 공개된 후, 입소문에 힘입어 종이책으로 출간되며 서점가 베스트셀러에 오른 화제작이다. 소설은 평범한 동네에 문을 연 휴남동 서점 주인이 서점을 드나드는 다양한 손님들과 삶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서로 위안이 되어주는 따뜻한 공감의 이야기이다.

오디오 드라마로 재탄생해 배우 오연서가 서점 주인인 ‘영주’를, 배우 이수혁이 서점 단골이자 스타 작가인 ‘승우’를 연기해 밀리의서재 독서 콘텐츠 확장 로드맵을 보여준 대표 사례로 자리잡았다.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에는 주연배우를 포함해 총 19명의 출연진이 등장하며, 이 중 8명의 배역은 AI 보이스가 연기했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를 통해 구현된 가수 윤도현이 카메오로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휴남동 서점 손님 역으로 등장하는 7명의 목소리도 AI 보이스가 각각의 캐릭터에 맞춰 연기해 청취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포스터 이미지 (사진=지니뮤직)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포스터 이미지 (사진=지니뮤직)

또한 지니뮤직은 AI 음악창작 기술을 적용해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OST를 제작했다. 2007년 가수 테이가 부른 ‘같은 베개...’를 편곡해 이번 오디오 드라마 OST ‘같은 베개...’를 만들어 노래는 그룹 레이디스코드 메인보컬인 이소정이 맡았다.

지니뮤직은 앞으로 AI 음악창작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며 원곡을 보유한 기획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형식의 리메이크 음원을 만들어 드라마 OST, 예능 BGM 등 다양한 진출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밀리의서재 김태형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사례처럼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독서 콘텐츠를 발굴해 다양한 포맷으로 확장하는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의 첫 번째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제작 플래디)’는 한 회당 10분가량씩 총 15편으로 구성되며,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 앱을 통해 전편을 만나볼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