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022 AAA' 1차 라인업 공개...세븐틴·아이브·뉴진스 등 확정
'2022 AAA' 1차 라인업 공개...세븐틴·아이브·뉴진스 등 확정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2.10.0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AAA' 1차 라인업 (사진=세븐틴(플레디스), 더보이즈(IST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키즈·ITZY(JYP엔터테인먼트), 트레저(YG엔터테인먼트), 아이브(스타쉽엔터테인먼트), 케플러(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르세라핌(쏘스뮤직), 뉴진스(ADOR))
'2022 AAA' 1차 라인업 (사진=세븐틴(플레디스), 더보이즈(IST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키즈·ITZY(JYP엔터테인먼트), 트레저(YG엔터테인먼트), 아이브(스타쉽엔터테인먼트), 케플러(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르세라핌(쏘스뮤직), 뉴진스(ADOR))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세븐틴,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트레저, 아이브, 케플러, 르세라핌, 뉴진스가 오는 12월 13일(화)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 참석을 확정했다.

세븐틴은 지난 2015년 데뷔 후 ‘예쁘다’, ‘어쩌나’, ‘아주 NICE’, ‘박수’, ‘울고 싶지 않아’, ‘HOT’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받으며 최정상 아이돌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7개 앨범을 연속으로 ‘밀리언셀러’ 기록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지난해 ‘2021 AAA’에서 ‘대상-올해의 가수’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올해 ‘2022 AAA’에서도 대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보이즈는 올해 상반기에 데뷔 첫 월드투어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8월에는 미니앨범 '비 어웨어(BE AWARE)'를 발매해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로 음원 차트,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3월 미니앨범 '오디너리(ODDINARY)'를 발매한 후 역대 K-POP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200' 1위를 차지했다.

ITZY(있지)는 지난 7월 발매한 미니앨범 '체크메이트(CHECKMATE)'로 음반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데뷔 후 처음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8위에 올라 ‘글로벌 대세’의 모습을 보여줬다.

트레저는 올해 2월 미니 1집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원(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을 선보이며 3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올해 가요계를 이끌고 있는 화제의 중심인 ‘4세대 루키 걸그룹’들도 ‘2022 AAA’에 참석한다.

'ELEVEN'(일레븐), ‘LOVE DIVE’(러브 다이브),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와 음악방송 1위를 휩쓸고 있는 아이브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데뷔곡으로 스포티파이 및 빌보드 재팬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는 등 국내와 일본을 동시에 점령 중인 케플러, 올해 데뷔한 K-POP 그룹 중 최단기간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르세라핌, 데뷔하자마자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대세 신인’ 뉴진스 역시 무대에 선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나는 이번 ‘2022 AAA’는 지난해에 이어 이특과 장원영이 MC로 호흡을 맞춰 환상의 케미를 선보일 전망이다.

‘Asia Artist Awards’는 2016년에 처음으로 개최돼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으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 스타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