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훈 구속에 文 엄호 팔 걷어붙인 친문...檢 칼날, 양산까지 뻗나
서훈 구속에 文 엄호 팔 걷어붙인 친문...檢 칼날, 양산까지 뻗나
  • 이현 기자
  • 승인 2022.12.0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文 검찰 소환, 결단코 그런 일 없어야"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 수사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 입장 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 수사 관련 문재인 전 대통령 입장 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으로 구속되자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에 야당 '친문'(친문재인) 인사들이 전임 정권 엄호에 적극 나선 모양새다. 

친문 핵심으로 분류되는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서 전 실장의 구속 배경에 "대통령실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돼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용산 대통령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검찰 수사가 종국적으로 문 전 대통령에 이를 것이라고도 내다봤다.

윤 의원은 5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검찰은 이번 사건의 총 책임자를 서훈 당시 실장으로 보고 있다. 라디오 진행자가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언급이 없으나, 수사의 칼 끝이 문 전 대통령을 향할 것으로 예상하나'고 묻자 "당연히 그렇게 보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가 지금 자행하고 있는 '정치 보복'의 칼 끝은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있고 문재인 정부의 주요 인사들을 욕 보이고 모욕 주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고도 했다.

그는 검찰의 문 전 대통령 소환 조사 가능성에 대해선 "결단코 그런 일이 없어야 된다"고 단호한 입장을 내비쳤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평생 검사만 하셔서 정책 판단이라는 게 뭔지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정책이라는 건 100% 정답이 없지 않나.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을 향해 정치 보복성으로 전임 정권을 압박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는 비판의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이태원 참사와 관련, "자신들의 잘못에 대해선 외면하고 남에 대해서는 없는 죄를 만드는 게 윤석열 정부"라며 정작 현실책임은 회피하고 문재인 정부 추궁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한편, 윤 의원은 국민의힘이 문 전 대통령이 서 전 실장 구속과 관련해 낸 입장문에 대해 '문 전 대통령이 자신의 책임에서 벗어나고자 선제적으로 경고한 것'이라고 해석한 데 대해 "색안경을 끼고 보면 그 색만 보인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은 당신의 책임을 외면하지 않았고 이 사건의 본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다. 정치보복을 그만두고, 전문가들이 정치 보복에 의해서 희생당하는 것들에 대해서 지적하고 싶었던 것이 아닌가 싶다"고 해석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