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노원구, 월계동 비석골 ‘초안산 힐링타운’ 조성 착수
노원구, 월계동 비석골 ‘초안산 힐링타운’ 조성 착수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12.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안산 힐링타운 조감도
초안산 힐링타운 조감도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월계동 비석골 공원 일대에 ‘초안산 힐링타운’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월계동 초안산 비석골 근린공원과 산 46-3 일대 약 27,327㎡다. 구는 내년 해빙기 이후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3년 6월 완공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인근에 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초안산 분묘군이 있다. 그러나 그동안 쓰레기 불법 적치, 불법 경작 등으로 인해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지역내 권역별 힐링 명소 완성의 일환으로 ‘초안산에 힐링타운’을 선정하고 지난 1일 비석골공원에서 주민설명회를 가진 바 있다.

이에 따르면 사업 세부 계획은 ▲시설 개설 공사를 통한 비석골 공원 새 단장 ▲수국을 테마로 하는 초화원 조성 ▲보행약자도 즐길 수 있도록 순환산책로 조성 등이다.

우선 비석골 공원은 입구 바로 옆에 있던 기존의 관리실 건물을 철거해 입구 개방성을 높이고, 그곳에 이웃 간 소통할 수 있는 ‘휴가든’을 조성한다.

기존 원형 공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고 미스트 터널, 숲속 쉼터, 평상을 적절하게 배치해 온 가족이 즐기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공원 내에 공연장으로 이용되던 야외공간에는 인조잔디를 깔고 농구 골대를 설치하는 등 활용도를 높이고, 공원 여기저기 산발적으로 배치되어 있던 운동기구는 한곳으로 모아 공간의 효율성도 높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훼손된 산 46-3 일대에는 초안산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생태연못과 초화원을 만든다.

불암산 힐링타운을 대표하는 철쭉동산처럼 초안산 힐링타운을 대표하는 수국동산으로 초화원을 꾸밀 계획이다.

초화원 주변은 기존 등산로를 정비하여 이를 비석골 공원과 연결해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등 보행약자도 즐길 수 있는 약 1.3km의 순환산책로로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상대적으로 휴식 공간이 부족했던 월계권역 주민들의 여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 뿐 아니라 그간 구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힐링도시를 완성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제는 불암산 철쭉동산처럼 초안산에도 수국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공간이 생길 것”라며 “초안산 힐링타운으로 힐링도시 노원을 완성하고, 그 공간에 문화를 입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민선 7기부터 자연을 활용한 권역별 힐링 공간을 조성한 데 이어 민선 8기 힐링 공간에 문화를 입히는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