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용산구, 용산유수지 배수체계 개선한다…내주 설계용역 입찰공고
용산구, 용산유수지 배수체계 개선한다…내주 설계용역 입찰공고
  • 정수희 기자
  • 승인 2023.01.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 일환…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촉진
區 공사 추진, LH 자금 조달…설계용역비 7억원, 수행 기간 12개월
용산유수지 일대
용산유수지 일대

한강타임즈 정수희 기자 = 용산구가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 사업 일환으로, 용산전자상가 일대 배수체계 개선을 위한 설계용역 입찰공고를 한다. 다음 주 나라장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다음 주 ‘용산유수지 배수체계 개선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입찰공고문을 게시하고, 용산전자상가 일대 배수 및 악취 개선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은 용산전자상가 일대(용산유수지 일부 폐쇄부지 및 자동차정류장 부지 국·시유지 1만3963㎡) 쇠퇴지역 내 도시재생 촉진을 위해 산업, 상업, 주거, 복지, 행정 등 주요 기능이 집적된 혁신적 지역거점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토지주택공사(LH), 서울주택공사(SH)가 시행한다.

앞서 구는 2019년 용산유수지 재정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해 상류 하수관로 확대개량 시 50년 강우 빈도 기준, 용산유수지 면적 3만7985㎡ 중 9862㎡가 폐쇄 가능한 것을 확인했다. 폐쇄부지 중 7350㎡가 혁신지구 부지로 활용된다.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조감도(안)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조감도(안)

구와 LH는 지난해 12월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용산유수지 배수체계 개선사업 실시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LH로부터 설계 용역비, 공사비를 조달받아 사업을 시행한다.

‘용산유수지 배수체계 개선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는 7억원. 수행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2개월이다. 과업 범위는 용산유수지(한강로3가 23-1 일대), 하수관로 2770m 구간. 내용은 ▲유수지 일부 폐쇄에 따른 배수 및 저류능력 확보 방안 ▲유수지·하수관로 기본 및 실시설계 ▲공사비 산정 등이다.

입찰참가 자격, 평가방법 등 상세사항은 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찰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고기간 내 입찰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2월 중 용역 업체 선정, 외부전문가 자문,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용역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공사비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산정할 방침이다. 유수지 상류 하수관로 확대 신설·개량 및 유수지 정비를 2024년 연내 완료하는 것이 목표다.

김선수 부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용산전자상가 일대 침수피해 예방 및 악취 해소에 도움 될 것”이라며, “나아가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