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주민 불편 없도록’... 중구의회, 지역 시설물 현장 점검
‘주민 불편 없도록’... 중구의회, 지역 시설물 현장 점검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3.01.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의회 의원들이 명동 메인골목에 위치한 CCTV 비상벨 점검에 나서고 있다.
중구의회 의원들이 명동 메인골목에 위치한 CCTV 비상벨 점검에 나서고 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중구의회(의장 길기영)가 노인복지시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등 관내 지역 시설물을 찾아 현황 파악에 나섰다.

이번 현장 점검은 리모델링 및 재조성이 완료되거나 완료 예정인 시설물 등으로 주민 불편이 예상되는 곳을 찾아 지원 방안 여부를 검토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방문은 윤판오 의원, 이정미 의원, 조미정 의원, 손주하 의원, 양은미 의원이 함께 했다.

먼저 의원들은 1인 가구 소통 공간 ‘놀다가’(중구 황학동 소재)를 방문했다.

2020년 기준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중구에 거주하는 가구의 41.4%는 1인 가구인 2만2000여 가구로 서울시 25개구 가운데 두 번째로 많다.

‘놀다가’는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이날 의원들은 주방, 담소방, 영화감상실 등 시설 곳곳을 직접 이용해보며 느낀 의견과 개선점 등을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또 생활 편의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 의원들은 신당5동 경로당과 회현동 경로당을 방문했다. 지난해 말부터 구는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을 이른바 ‘유니버설디자인(누구나 시설이나 제품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디자인)’으로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의원들은 이날 사전 점검을 실시해 신당5동 경로당 입구 쪽 출입로 개선과 유휴 공간 활용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또 회현동 경로당에서도 진입로 바닥면 보수와 식기 수납장 교체 등 개선점을 찾아내 관계부서에 보완을 요구했다.

의원들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사랑방이자 쉼터인 만큼 향후 사업 추진 시 미흡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신당5동 경로당을 방문한 의원들이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신당5동 경로당을 방문한 의원들이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편 의원들은 지난 2021년 개관해 진로 관련 다양한 체험 교육 등이 진행되고 있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도 방문했다.

의원들은 실제 교육 프로그램 진행과정을 지켜보며 운영 방향과 추진 계획을 청취했으며 옥상으로도 이동해 난간 쪽 유리 구조물의 안전 문제를 제기하며 시설 상태도 꼼꼼하게 챙겼다.

10‧29 참사 이후 군중 밀집 사고 발생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명동 메인 골목에 설치된 CCTV 비상벨 점검에도 나섰다.

실제 현장에서 호출한 결과 통합안전센터와 연결에 문제는 없었지만 비상벨 사용법 안내 정보가 부족한 점을 현장에서 지적한 의원들은 비상벨 기둥 주변에 안내 문구 등을 적시해 둘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의원들은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순화문화공원에 방문했다. 이곳은 인근 주민들이 어린이 놀이시설 도입 추진 등 공간 활용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곳이다.

의원들은 향후 공원 재조성 시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도록 공원 인근의 보안을 강화하고 어린이 놀이시설의 다변화와 추가 설치 등의 의견을 관계 부서에 전달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