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명박 前시장
“여성대통령 시기상조론 와전”
이명박 前시장
“여성대통령 시기상조론 와전”
  • TV리포트
  • 승인 2006.07.01 08: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명박 전 서울시장이 지난 달 30일 표준FM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최근 불거진 ‘여성 대통령 시기상조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손석희가 “박근혜 전 대표의 지지자들로부터 호되게 좀 공격을 받은 걸로 알고 있다”고 하자 이 전 서울시장은 “그건 잘못 전달됐다. 기자가 물었을 때 우리나라는 여성 남성 구분 없이 능력을 가지고 하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이 문제를 묻는 것은 박근혜 대표를 전제하자고 묻는 것 같아서 대답을 하지 않겠다고 분명히 이야기를 했다. 미국은 어떠냐는 질문이 이어져 우리보다 앞서가긴 하지만 언론보도에 보면 빠르다, 늦다는 논란이 있다고 답했는데 보통으로 말하면 기사가 안 되니까 좀 그런 식으로 그쪽으로 기사를 쓴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손석희가 “미국에서는 아직 여성 대통령이 시기상조라는 여론이 우세한 것 같다, 이렇게 말한 것으로 나왔는데?” 라고 반문하자 “빠르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고 늦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 가늠을 할 수 없다. 그러니까 우리 한국은 이미 빠른 속도로 여권이 신장되었고 이제 남녀 구분 없이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모든 분야에 이미 한국은 그렇게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미국 얘기는 본인이 먼저 한 게 아니라 기자가 그렇게 물어봤다는 얘기인가?”라는 질문에는 “국내 문제에 대답을 자꾸 안 하니까 해외 쪽으로 말을 돌려버렸다. 그런데 국내에 인터뷰한 걸 쭉 보면 방금 말한 대로 그런 내용으로 어느 신문에 나와 있다”라고 답했다.
손석희는 같은 자리에서 이 전 시장이 꺼낸 "우리나라 기업의 상속세가 너무 무겁다, 대폭 낮춰져야 한다"라는 말을 인용하며 워렌 버핏의 개인 재산 370억 기부사실을 언급했다. 사회 환원을 하지 못할 망정 상속세를 줄여 달라는 이 전 시장의 의견은 `말이 안 된다`는 여론의 입장도 밝혔다.
이에 이 전 서울시장은 “지금 대기업들이 문제가 되는 건 2세, 3세들의 경영 확보 문제다. 외국의 경우 우리와 비슷하게 개인이 상속하면 상속세가 높지만 기업을 상속할 때는 경영권 확보 차원에서 좀 낮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다. 현재 상속권을 보면 경영권이 위협을 받으면 M&A가 돼서 외국 기업에 넘어간다. 외국의 그런 경우를 우리도 종합적으로 검토를 할 필요가 있는데 시기적으로 대기업 부자에게 상속세를 좀 줄여준다고 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정책을 쓰기가 어려울 것이다 라는 설명까지 분명히 했다”고 전했다.
고건 전 총리와의 연대 문제에 대해서는 고건씨와 협의를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영호남이 어떻게 지역적 감정을 줄일 것인가라는 문제이며, 영호남이 힘을 합치는 것이야 말로 올바른 길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음네이버구글전과11범이명박 검색확인 2020-10-29 13:12:39
대한민국 정치개혁하자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전.과4범 이재명 검색 확인하자



썩은 정치인 퇴출하자 학생들 아이들 교육에 매우 안좋다 나라망신이다 퇴출하자



00



종교미투v나이키



10자가 팔아서 여신도 먹는 10새끼들이 (10 baby) 많구나





10자가 팔아서 여신도 먹는 개.새끼들이(dog baby) 많구나





종교팔아 여신도 먹는놈은 초딩도 아는 성.범죄자다 속지말자 퇴출하자 교체하자





나는 성범죄 1위 똥목사보다 낫다 하하하 그만 지.랄해라




다.음유.튜브구.글에서 성.범죄1위 목사 검색 확인하자 사실이다



다.음 네.이버구.글에서 종.교개.판이다 검색 필독 확인하자




종교팔아 여신도 먹는 나쁜놈은 착한 애보다 못한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