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준석, 비윤(非尹) 당권주자들 저격한 홍준표에 "청문홍답=자문자답"
이준석, 비윤(非尹) 당권주자들 저격한 홍준표에 "청문홍답=자문자답"
  • 이현 기자
  • 승인 2023.02.06 23:2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洪과 같이 하는 것보다 심화된 플랫폼 만들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이현 기자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른바 '윤심'(윤석열 대통령 의중) 밖 당권주자들을 직격한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해 에둘러 쓴소리를 냈다. 

이 전 대표는 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책을 쓰고 그리고 또 준비할 게 많다. 제가 플랫폼 만든다는 얘기도 했었다. 제가 원래 직업이 프로그래머 아니냐"라고 자신의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밝히며 "누구 하는 것처럼 커뮤니티 사이트 이런 거 해놓고, 요즘 보면 홍준표 (자유한국당 시절) 대표 이런 분들은 그냥 처음에 '청문홍답'(청년들이 묻고 홍준표가 답하다) 이런 것 하다가 요즘 '홍문홍답'(홍 시장 스스로 묻고 스스로 답하다)이지 않냐"고 비판했다. 청문홍답은 홍 시장이 청년들과의 대화 플랫폼이다.

이는 앞서 홍 시장이 청년들과의 담화에서 유승민·나경원 전 의원과 안철수 의원 등 비윤계 당권주자들에 대해 비판적 목소리를 낸 데 대해 '자문자답'으로 평가 절하한 말로 읽힌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대부분의 정치커뮤니티나 이런 것들이 보면 만들어놓고 나면 그 안에 단일성향을 가진 사람들끼리만 뭉쳐가지고 그들만 놀면서 결국에는 재미가 없어지면 홍문홍답 같은 상황이 나오는 것"이라며 "저는 그렇기 때문에 게시판이나 이런 것이 (플랫폼의) 목적이 아니다. 젊은 사람들이 정치하는 데 유용한 도구들을 많이 만들려고 한다"고 거듭 홍 시장을 저격했다.

또 이날 이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지금 당대표 경선에 아주 노골적으로 개입하고 있다고 평가하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당연하다"며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천하람 변호사가 오늘 지지율 나온 걸 보면 첫 진입 숫자로 굉장히 높게 나왔는데, 그렇다면 위기의식을 느끼는 대로 저는 아마 거기에 대해 반응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특히 이 전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천하람 후보와 출마 전 상의했느냐는 질문에는 "상의 정도가 아니다"며 "권유도 했고 사실 천 변호사도 최근의 상황에 대해서 본인이 뭔가 나서서 이야기를 해야 된다는 문제의식이 있었다"고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양이 2023-02-07 17:53:13
마삼중 니가 입에 거짓말을 달고 있다는건 다 아는 사실이지만 지금까지 홍카가 거짓말은 안한다 윾퉁수와 어째 똑같이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사는 푼수!! 너 또 고발 당하겠더라 챙피를 모르는 마삼중아 청문홍답 홍문청답이 있는데 홍문홍답만 있다! 에라이 뻥쟁이

은영 2023-02-07 15:03:30
마삼중 너 관종짓 할래? 뭐 청문홍답도 홍문청답도 있는데 방송서 홍카를 비하하려고 홍문홍답만 있다고? 도랐냐?

DKSSKS 2023-02-07 09:09:32
참을 수 없는 저 가벼움... 왜 마삼중인지 깊이 있게 생각 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