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탈모에 해로운 음식들
탈모에 해로운 음식들
  • 김재태기자
  • 승인 2006.12.19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은 탈모관리샴푸나 발모제등을 인터넷이나 홈쇼핑,또는 약국등을 통해서 구매하여 쓰고 있으나, 이와 더불어 먹는 음식도 가려서 먹어야 한다고 한다.

탈모포털 탈모닷컴에서 탈모에 해로운 음식을 정리하여 발표했다.

1.가열한 기름에 튀긴 음식- 혈중 과산화 지질을 증가시키고, 이것이 인체를 산화시킴, 예)튀김 요리,후라이드치킨등.

2.과도한 지방과 탄수화물- 이 두가지 영양소를 과다 섭취하거나 과잉 상태가 되면 두피에 이상을 일으키게 된다. 그 결과 모근(毛根)의 활동을 저해하게 된다. 따라서 비듬이 많은 사람은 다음의 식품 섭취를 삼가 하는 것이 좋다. 비계가 많은 살코기, 소기름, 돼지기름, 초코렛, 치즈, 당도가 높은 비스켓, 케익, 음료수 등이다.

3.폭식과 과식 - 한 번에 집중된 폭식은 잉여된 열량을 만들어내고 이는 곧 지방으로 변화된다. 이렇게 되면 비듬이 생기고 비만증도 생긴다. 또한 흡수되지 않은 것은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이로 인해 내장에 큰 부담을 주게 된다. 그 여파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모발의 생장 또한 불량하게 된다.

4.오백식품- 백미, 백설탕, 흰 밀가루, 흰 소금, 조미료는 오백식품 이라하며 가급적 우리 식탁에서 멀리 해야 한다. 백미보다는 현미식을 백설탕보다는 벌꿀을, 정제된 흰 소금 대신에 검은색이 나는 천일염을 프라이팬에 가볍게 볶아서 가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조미료는 화학조미료 대신에 자연조미료(예: 멸치, 다시마)를 사용하라.

5.가공식품 및 단 음식-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마시는 사이다, 콜라 등의 청량음료나 아이스크림 등 빙과류, 과자, 빵 라면, 햄 쏘세지 등 인스턴트 가공식품을 함부로 먹는 식생활에 대하여는 깊은 반성이 있어야 할 것이다.

6.산성 피를 만드는 음식- 백미, 육류, 밀가루, 깎은 과일, 삶은 채소, 술, 담배, 설탕, 화학조미료, 청량음료, 신 김치, 동물성 기름

7.과도한 염분 섭취- 현대인들의 하루 염분 섭취량은 대체로 15∼25g 정도 된다. 이 양은 결코 적은 양이 아니다. 염분의 섭취량이 과다하게 되면 혈압이 올라가게 되고 나트륨의 수분보존 성질로 인하여 신장과 심장에도 부담을 주게 된다. 그 결과 성인병이나 혈액순환에 각종 장애를 일으키게 되므로 탈모증 또한 발생된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가 있는 것이다.

8.늦은 밤의 야식- 잠자기 전 밤참을 먹으면 다음날 아침 얼굴에 유지방의 분비를 증가시키게 된다. 이것은 피지 분비의 이상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생활방식은 곧 비듬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밤참을 즐겨 먹는 사람이나 심야에 술을 마시며 도박을 하는 사람은 탈모의 길로 들어서는 것과 다름없다.

영어문장에 이런 말이 있다. What you eat. What you are.
말 그대로 먹는대로 몸이 변해 간다는 말이다.
아무리 현대 식생활이 먹거리가 다양하다고 하지만 적어도 자기몸을 한번쯤은 생각한다면 먹는 음식도 가려서 먹을 필요가 있겠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