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울시 어린이 야구교실 문 연다
서울시 어린이 야구교실 문 연다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4.0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종합운동장 어린이 전용 연식야구장 진행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에서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1년도 하이 - 서울 어린이 홈런왕 야구교실”을 운영한다. 스포츠를 통해 유소년에게 체력단력 및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서울시에서 기획한 강좌로서 작년에는 수강대기인원만 300명이 넘을 정도로 시민의 호평을 받았으며 올해는 강습반을 더욱 증설하여 수강희망자의 오랜 기다림을 해소하기로 하였다.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강습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한국연식야구연맹(KSBF)과 운영협약을 체결하여 전문 강사진과 심판을 지원받아 강습을 진행하며 송구, 포구, 타격, 야구규칙 및 이론을 강습한 후 실제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초보부터 중급까지 체계적이고 즐겁게 야구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어린이 안전을 위해 부드러우면서도 실제 야구공과 비슷한 느낌의 연식 야구공을 강습에 사용하여 타구에 맞아도 부상 위험이 없고 어린이 전용구장 내에서 안전하게 야구를 배울 수 있다. 야구장비도 무료로 대여한다.

수업시간은 80분으로 유아초급반 ․ 유아중급반 (이상 유아 6~7세), 저학년 초급반 ․ 저학년 중급반(이상 초등 1-3학년), 고학년 초급반 ․ 고학년 중급반(이상 초등 4~6년) 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평일 오후는 15:30분부터, 주말 오전 10:30분부터 강습을 시작한다. 강습비는 주 1회씩 월 4회 강습에 3만원이다.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 http://yeyak.seoul.go.kr/  를 통해서만 강습신청을 받으며 반별로 일정 인원 미만은 폐강한다. 신청 접수 후 최종 교육생 명단은 4월 8일 이후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강습 문의처는 2240 - 8966, 2240 - 8711 이며 강습 및 예약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eoul.go.kr/  이나 http://stadium.seoul.go.kr/  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