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4.15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가 2011년 4월 15일부터 18일까지 창원시 해군사관학교
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12척 250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국가대표 2차 선발전을 겸해 개최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2012 런던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세계선수권대회에 파견할 6명의 선수 (레이저 1명, RS:X 2명, 470 2명, 레디얼 1명)를 선발하게 된다.

개회식은 15일 오전 11시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박순호 대한요트협회 회장, 허경욱 대한요트협회 부회장, 정동배 경상남도요트협회 회장, 김성찬 해군참모총장, 원태호 해군사관학교 교장, 박완수 창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10시부터 의장대시범/군악대연주, 사물놀이 공연 등의 식전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13시부터 첫 경기가 실시된다.

이번 대회는 이색적으로 요트 꿈나무인 초등학교, 중학교 선수들이 출전하는 옵티미스트 종목에 70척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국가대표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창원시 출범 이후 처음 개최되는 대회인 선수들만이 아닌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행사로 준비되어 있다. 요트 승선체험 행사, 해군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해양레저 장비 전시 및 바다사진전, 요트 모형 만들기, POP 아트 체험, 풍선아트 체험, 캐리커쳐 체험, 헤나 체험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대회는 대양 해군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우리 해군의 멋있고 늘름한 모습과 해양스포츠의 꽃 요트경기의 매력이 한데 어우러진 해양스포츠 축제의 한 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관람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