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2007년 신년사
서대문구청장 현동훈
2007년 신년사
서대문구청장 현동훈
  • 정기안 기자
  • 승인 2006.12.27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40만 구민 여러분!           
       
대망의 200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에도 구정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헌신적인 사명감으로 직무에 최선을 다해주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치하를 드리는 바입니다.

지난 2006년은 국가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기상관측 이래 최다 강수량을 기록한 여름철 장마로 중부지방 곳곳이 침수되는 한편, 아파트 가격 폭등에 의한 국민적 위화감 등 사회적 양극화 현상이 크게 대두된 한해였습니다.

또한 나라밖으로는 북한의 핵실험과 한미 FTA 등으로 마찰과 갈등이 깊었던 반면에, 최초의 한국인 유엔 사무총장 선출로 온 국민이 다함께 환호했던 한해이기도 합니다. 
 
새해에는 우리 국민 모두가 더욱 슬기롭고 단합된 저력을 발휘하여 국운 융성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지난 2006년은 우리나라의 민선지방자치 3기와 4기가 교차되며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 가운데 우리 구도 구정의 각 분야별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해온 뜻 깊은 한해였습니다. 

특히 가재울 뉴타운과 홍제 자연하천 조성 착공을 통해 앞으로 우리 구가 더욱 가속적으로 발전해나가기 위한 전환점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노인복지사업 평가에서 2위로 선정되어 어른공경의 구정이념을 다시 한번 드높인 데에 이어 기초생활보장 분야에서는 전국 1위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넉넉하지 못한 재정규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는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펼쳐온 데에 따른 뜻 깊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북아현1동 복합청사를 신축하여 주민자치센터와 장애인복지관, 서대문구 건강증진센터 등을 설치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한층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실시한 각 자치구별 행정평가에서는 주차시설과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비롯한 8개 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되는 등 총 10개 분야에서 입상하여 우리 구의 위상을 더욱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사업들을 통해 구정의 각 분야에서 뜻 깊은 성과를 이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성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2007년 올해는 민선지방자치 4기가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해입니다.

따라서 더욱 내실 있는 계획과 원대한 포부로 새해를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우리 서대문구가 구민 여러분의 꿈을 이뤄가는 터전이자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구, 살고 싶은 구가 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교육, 문화, 교통시설 등 주거환경이 더욱 향상되기를 바라는 희망, 이웃간에 따스한 정을 나누는 행복 등 생활속의 크고 작은 꿈을 하나하나 함께 이뤄가고 싶습니다.

지난 민선3기에는 뉴타운 개발 등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주력해왔다면 앞으로 민선4기에는 복지, 문화, 민원행정 등 생활주변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지난 연말, 우리 구의 행정기구를 개편하여 구청에는 주민생활지원국을 설치하고 각 동사무소에는 주민생활지원팀을 신설하였습니다.

앞으로 이를 통해 복지, 문화, 교육지원, 자원봉사 등을 통합관리 함으로써 더욱 편리하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 각 동사무소의 민원업무를 원 스톱으로 처리하는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함으로써 더욱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대문 문화체육회관을 금년 말까지 리모델링하여 수준 높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연희1동과 연희3동, 홍제3동, 홍은3동 등 각 동 주민자치센터를 연차적으로 개선하여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대문 청소년수련관과 이진아 기념 도서관 건립에 이어 앞으로는 구립 외국어 체험마을 조성을 추진해보고자 합니다. 

사업예산 확보 등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문화시설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유치원과 각급 학교에 대한 지원도 매년 확대하며, 관내의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해온 스쿨존 정비사업을 연내에 마무리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곧 다가올 고령시대를 대비하여 노인전문요양시설을 2008년까지 건립하고, 실버 주거개선사업단 등 일자리 확대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과 보람을 찾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신촌 기차역 앞에는 교통광장과 지하주차장, 공연무대 등을 조성함으로써 신촌 일대를 방문하는 많은 시민과 외국인들의 문화·휴식공간을 확충하고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뉴타운과 균형발전촉진지구 개발 등 우리 구가 가장 역점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가재울 뉴타운 개발은 첨단·교육·녹색의 디지털 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해 착공한 1, 2구역은 내년에 완공하고 앞으로 착공할 3, 4구역은 2011년에 완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초중고교와 도서관 등의 교육문화시설을 비롯해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지역에너지시설 등을 두루 갖춘 최첨단 주거단지를 건설하겠습니다.

홍제 균형발전촉진지구는, 유진상가와 홍제고가차도를 철거하여 주변개발사업을 앞당기고, 북아현 뉴타운 개발은 올 연초에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곧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이상 말씀드린 사업들을 비롯하여 구정의 각 분야별로 모든 사업이 훌륭한 결실을 맺어 서대문구의 발전과 구민복리향상을 앞당길 수 있도록 올 한 해 동안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40만 구민 여러분!

평범한 사람은 멈춰선 자리에서 꿈을 꾸지만, 위대한 사람은 꿈을 향해 전진합니다.

지금 우리 서대문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있으며, 매우 빠른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지금 어느 위치에 있느냐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와 확고한 신념 그리고 강인한 추진력으로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우리 구의 밝은 미래가 활짝 열릴 것입니다.

저는 올 한 해 동안에도 그러한 신념과 열정으로써 저의 모든 역량을 쏟아 구정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지도자란 희망을 제시하고 앞서서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40만 구민 여러분에게서 희망을 봅니다.

따라서 서대문구의 주인이자 지도자는 바로 여러분입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극히 작지만 함께 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의지와 노력을 하나로 모아 서대문구의 무궁한 번영을 위해 금년 한 해 동안에도 더욱 힘차게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07년  1월  1일

서대문구청장  현  동  훈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