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랑구,‘기업체교통수요관리’ 참여 신청
중랑구,‘기업체교통수요관리’ 참여 신청
  • 안병욱기자
  • 승인 2011.06.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교통혼잡 완화와 저탄소 녹색교통 실현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구는 다음달 7월 31일까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시설(각층바닥면적의합계 1,000㎡이상)을 대상으로 ‘기업체교통수요관리’ 참여 신청을 받아, 당해연도 8월 1일부터 이듬해 7월 31일까지 1년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업체교통수요관리’ 참여신청은 교통량감축이행계획서를 작성하여 중랑구청 교통행정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기업체교통수요관리 홈페이지 (http://s-tdms.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업체는 교통행정과 담당자가 현장을 방문하여 이행가능여부를 조사하며, 더불어 참여한 기업체에 대해서는 분기별 1회이상 이행여부를 점검받게 된다. 또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을 3개월 이상 계속 이행하면 교통량 감축 이행정도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인센티브를 받게된다.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은 중랑구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심의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하며, 내년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시 최고 100%까지 감면 받을 수 있다.

기업체교통수요관리제도는 서울특별시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업체에서 승용차요일제, 주차장유료화, 자전거이용활성화 등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행기준을 준수하면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 받을 수 있게 한 제도다.

기타 기업체교통수요관리 제도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구청 교통행정과(☎2094-2561)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교통난 완화와 녹색교통,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교통량감축 프로그램에 많은 기업체가 참여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